시티 포레스티벌 운동 7가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온갖 운동 섭렵해봐도 정작 나한테 맞는 운동은 따로 있는 법이다. 코스모 보디 프렌즈들이 <시티 포레스티벌 2018>에서 선보일 운동 7가지를 미리 체험해봤다. 당신의 취향을 저격할 운동은?


‘흐름’이 중요해! 타우 플로우 요가

요즘 요가는 다이어트나 몸매 가꾸기로 편향된 경향이 있지만 요가의 본질은 스스로의 한계를 무너뜨리는 ‘정신 수련’에 있다. 타우요가의 여동구 마스터는 요가의 정신을 늘 강조한다. 그가 직접 개발한 ‘타우 플로우’는 몸의 다양한 각도를 최대한 활용하는 새로운 요가 스타일이다. 한 가지 동작을 계속 변주해가면서 독특한 밸런스 포즈와 깊은 스트레칭, 정교한 교정으로 몸의 근육과 관절을 최대한 쓰게 만든다. 그러는 사이에 나도 모르게 안 되던 동작이 마치 의식의 흐름을 따르듯 자연스럽게 흘러가고 스트레칭이 깊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추천 장소 강남구 선릉로 822 2층 타우요가 (문의 515-6011)


Body Friend Says

“유연함과는 거리가 먼 몸인데 하면 할수록 평상시 시도도 못 했던 자세가 비슷하게 되더라고요. 단계별로 나아갈수록 힘이 들어가는 플로우 요가라 가능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정적이지만 성취감까지 느꼈죠. 기존 요가에 비해 에너지 소비가 더 되는지 짧은 시간에도 운동 직후 온몸이 개운해지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수진



정적인 요가는 가라! EDM 요가 플라이트

EDM과 요가가 만났다. 고요하고 정적인 요가가 영 취향이 아닌 사람들에게 열린 신세계! 일렉트로닉 비트에 맞춰 마치 춤을 추듯 신나게 즐길 수 있는 EDM 요가 플라이트는 댄스와 요가, 피트니스가 결합된 말 그대로 ‘퓨전’ 운동이다. 먼저 요가와 댄스가 혼합된 동작으로 몸을 푼 뒤 메인 운동으로 EDM과 함께 12개의 댄스와 요가, 피트니스가 합쳐진 운동을 하고, 이어서 코어 강화 운동과 스트레칭을 한 다음 요가의 마무리인 ‘사바사나’로 끝을 맺는다. 구성 한번 알차다!

추천 장소 강남구 강남대로 412 규정빌딩 3층 뉴발란스 우먼스 스튜디오 (문의 501-7507)


Body Friend Says

“정적인 요가를 생각했는데, EDM 음악에 맞춰 하는 요가라고 해서 일단 너무 신기했어요. 신나는 노래에 맞춰 요가를 하니 재미있고 신선했죠. 간단해 보여도 고도의 근력과 유연성을 요하는 동작들이라 땀이 정말 많이 나고, 근육 구석구석이 자극되는 게 굉장히 운동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장유주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처럼, 발레핏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들이 하는 운동으로 유명한 발레핏은 국내에서도 강소라, 임수정, 한가인 등 여배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발레의 정교한 기본자세와 피트니스 동작을 접목해 매끈한 보디라인을 만들어주는 운동. 발레를 그저 ‘예쁜’ 운동으로 얕잡아 봐서는 안 된다. 발레 동작은 고도의 근력 운동으로 몸속 곳곳의 근육을 자극해 몸 전체를 꼿꼿하게 펴주면서 자세 교정까지 도와주는 엄청난 운동이니까!

추천 장소 강남구 남부순환로 2611 3층 바디핏디자인 (문의 575-4829)


Body Friend Says

“평소 여러 운동을 많이 했는데도 한 번의 수업으로 근육의 떨림을 느끼고 꽤 강도 높은 운동이라는 걸 알았어요. 맨몸 운동임에도 발레 동작과 피트니스 동작이 만나니 미세한 근육통도 생기더라고요. 운동했다는 기분이 팍팍 들어 좋았습니다.” -문희영



전신을 리듬으로 흔들어 깨우는, 줌바

신나는 라틴 음악에 맞춰 격하게 리듬을 타다 보면 온몸이 땀으로 흥건하다. 줌바는 즐겁게 춤을 추다 보면 30분 운동에도 1000kcal가 소모된다는 궁극의 전신운동이다. 살이 많이 빠진다는 외적인 변화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음악에 맞춰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줌바에 고강도 근력 운동을 접합시킨 ‘스트롱 by 줌바’는 웨이트도 함께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버전. 흥 넘치고 에너지 충만한 줌바의 세계에 빠져보자.

추천 장소 중구 동호로10길 21 B1 z-in-nation (문의 010-8770-3858)


Body Friend Says

“리드미컬하고 이국적인 음악에 맞춰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선생님과 나란히 서서 거울을 보며 신나게 리듬을 타다 보니 땀이 비 오듯 쏟아지는데도 거울 속 제 얼굴은 신나게 웃고 있더라고요. 유산소운동이 특히 잘되는 것 같아 계속하면 다이어트에 그만일 듯!” -윤정아



쿨한 힙스터처럼, 롱보드

SNS에서 눈여겨봤던, 긴 머리 휘날리며 가늘고 날랜 몸으로 롱보드를 타는 꽃보더들. 우리도 쿨한 힙스터가 될 수 있다. 롱보드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언덕을 내려오는 ‘다운힐’과 보드 위에서 춤을 추는 ‘댄싱’, 보드를 차거나 돌려서 기술을 쓰는 ‘트릭’이 있는데, 모두 전신을 쓰는 운동이라 생각보다 체력 소모가 크다. 특히 바람을 가르며 보드를 탈 때만큼은 온전한 자유를 맛보는 기분! 조금만 익숙해지면 보드 위에서 발만 움직여도 춤추는 것처럼 예뻐 보이고, 영상 찍어 SNS에 올리면 금세 꽃보더로 ‘좋아요’ 세례를 받을 수 있다!

추천 장소 한강 여의나루 잠원지구 등


Body Friend Says

“롱보드를 타면서 균형 감각을 기를 수 있다는 게 좋았어요. 제가 발레를 전공했는데, 처음 배우는 롱보드에서도 중심을 잡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즐겁게 롱보드를 체험할 수 있었어요. 좀 더 배워서 선생님처럼 다양한 스텝과 동작도 시도해보려고요.” -오현경



DJ도 좋아하는, 일렉트로 복싱

비스트플래닛이 국내 최초로 론칭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이미 미국, 영국, 일본 등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정신없이 돌아가는 사이키 조명 아래에서 마치 클럽에 온 듯 DJ가 직접 틀어주는 일렉트로(EDM, 힙합) 음악과 함께 즐기는 복싱이다. 45분 프로그램이 끝나면 녹초가 될 만큼 고강도 운동이지만 클럽 가서 미친 듯이 춤추는 기분으로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게 장점. 단기간의 다이어트, 특히 코어 근력 강화에 좋은 운동이다.

추천 장소 강남구 테헤란로8길 7 B1 비스트플래닛 (문의 070-4456-4911)


Body Friend Says

“종일 회사 업무에 시달리면 운동 가는 것 또한 스트레스일 때가 있는데, 댄스 타임처럼 즐길 수 있는 일렉트로 복싱은 하고 나면 ‘한바탕 잘 놀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운동할 때 심장박동기로 소모한 칼로리와 심박 수를 체크할 수도 있어요.” -김미정



보디라인의 신세계, 밸런사이클

밸런사이클을 접하면 내 몸을 ‘제대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몸이 얼마나 달라지는지 느낄 수 있다. 현대무용을 전공한 김성열 대표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밸런사이클은 밸런스를 통해 우리가 평소 걷고, 앉고, 뛰고 하는 일상에서의 근육을 잡아주는 운동으로 각자 가진 몸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몸의 형태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운동이다.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이면서 내 몸 구석구석을 들여다보게 되고, 몸을 제대로 움직일 줄 알게 되면 몸의 라인이 달라진다. 어느 운동보다 몸의 변화가 빠르게 찾아온다는 게 밸런사이클 마니아들의 증언!

추천 장소 강남구 압구정로29길 72-1 A동 2층 7호 바디플러스핏(문의 542-8315)


Body Friend Says

“운동을 즐겨 하면서 체형이라든지, 내 몸을 제대로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어요. 걸음걸이만 똑발라도 건강한 몸이 될 수 있다는 이곳의 모토처럼 지나치게 발달된 부위 혹은 잘 쓰지 않았던 부위 등 근육의 바른 쓰임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스트레칭도 되면서 경직된 몸이 한결 개운하고 가벼워진 것 같아요.” -허진


온갖 운동 섭렵해봐도 정작 나한테 맞는 운동은 따로 있는 법이다. 코스모 보디 프렌즈들이 <시티 포레스티벌 2018>에서 선보일 운동 7가지를 미리 체험해봤다. 당신의 취향을 저격할 운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