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먹은만큼빼자 주말 브런치로 먹은 식빵

집에서 무심코 집어 든 식빵 칼로리 태우기!

BYCOSMOPOLITAN2018.05.08



식빵이 이렇게 예쁜 거 실화? 비주얼에 끌려 샀지만 맛과 식감까지 뛰어났던 교토마블 식빵! 무려 12시간의 수작업으로 완성한 64겹의 페스츄리라고. 그래서인지 결을 따라 뜯어먹는 맛이 남달라 계속 손이 갔다. 그래도 다가오는 여름을 생각해 오늘은 딱 두 조각만!

 

그냥 먹기는 심심해 잼과 크림치즈를 더해봤다. 채널A ‘닥터지바고’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된 링곤베리로 만든 잼과 프랑스 여행 내내 입에 달고 살았던 생 모레 크림치즈! 교토마블 식빵 한 조각(70g) 약 130~150kcal, 링곤베리 잼(5g) 9kcal, 생 모레 크림치즈(5g) 10kcal. 그러니깐 식빵 두 장에 잼이나 크림치즈 바르면 대략 300kcal 전후가 되는 셈! 날씨도 좋은데 300kcal 태우는 것쯤이야!



의자를 이용한 니업 (20회씩 5세트)

얇아지는 티셔츠에 도드라지는 내 뱃살을 그만 보고 싶다면? 밥 먹다가 뱃살 공략하기!

1. 의자에 걸터앉은 후 손을 뒤로 뻗어 몸을 지탱한다.

2. 상체를 접으며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긴다. (다리 올릴 땐 날숨, 내릴 땐 들숨!)



의자를 이용한 스쿼트 (20회씩 5세트)

건강미 넘치는 하체도 포기할 수 없지! 수시로 이렇게 일어났다 앉았다 해보자.

1. 어깨너비보다 살짝 넓게 다리를 벌린다.

2. 엉덩이가 의자에 닿을 때까지 내려온다. (허리는 굽지 않게, 가슴은 활짝 펴고!)



물병을 이용한 프론트 레이즈 (20회씩 5세트)

반팔 아래로 출렁이는 팔뚝을 용납할 수 없다면 식탁에 놓인 물병을 집어들 것.

1. 양손에 물병을 잡는다.

2. 가슴을 펴고 손을 어깨높이까지 올린다.

3. 천천히 어깨에 힘을 주며 내려온다.


이렇게 운동하면 버닝되는 칼로리 수치는 약 75kcal. 연휴 내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운동하면 식빵 두 조각쯤이야 거뜬히 태울 수 있다!

*버닝되는 칼로리 양은 체중과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박규태 어릴 적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운동을 시작해 지금까지 매일 헬스장을 찾는 코스모폴리탄 핫가이 출신의 운동애호가. 트레이너로 일하며 보디 디자인을 가르쳤고, 지금은 스포츠PD로 활동 중이다. 먹는 것을 좋아해 ‘일단 먹고 운동하자’는 신념으로 살아온 그가 ‘먹은 만큼 빼는 팁’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