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미세먼지 킬 공략'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목이 캑캑, 얼굴은 따끔! 미세먼지에 숨 막히는 건 호흡기뿐만 아니라 피부도 마찬가지다. 매일매일 극성을 부리는 미세먼지를 타파할 뷰티 고수들의 데이&나이트 뷰티 팁! | 뷰티,메이크업아티스트,미세먼지,미세먼지뷰티,클랜징

1 코스메 데코르테 AQMW 크리스탈 리퀴드 9만2천원.2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 탄력 마사지 38만원(마사지 헤드 포함).김수빈 우현증 메르시 원장 DAY  유분기는 많고 수분은 부족한 일명 수부지 피부. 아침에는 에센스 타입의 각질 제거제를 화장솜에 충분히 덜어 피부를 닦아내는데 이렇게 하면 오후 동안의 피부 번들거림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귀찮더라도 모닝 마스크 팩도 거르지 않는다. 확실히 피부 수분도가 올라가면서 피부가 오랜 시간 촉촉하다. NIGHT  쉽게 구할 수 있는 알로에 젤을 피부에 도톰하게 바른 뒤 진동 브러시를 사용해 얼굴을 골고루 마사지한다. 민감성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열이 생기므로 크림 제형보다 젤 타입을 베이스로 바르는 게 좋다. 여분의 알로에 젤은 손바닥으로 두드려 흡수시킨 뒤 페이스 오일을 얼굴 전체에 얇게 코팅하듯 발라 마무리한다.1 바비 브라운 스킨 너리쉬 페이스 마스크 6만7천원대.2 바이오더마 아토덤 PP 밤 2만9천원.양아름 메이크업 아티스트 DAY  흡수가 빠르고 청량감을 주는 묽은 워터 에센스나 젤 포뮬러 에센스를 바른 뒤 밤 타입의 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이렇게 하면 피부에 유분막이 생기면서 보습 효과가 오래 유지된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최대한 메이크업을 간소하게 한다. 아무래도 모공을 덮는 베이스 메이크업은  불순물이 엉키게 만드는 주범이니까! NIGHT  가장 먼저 클렌징 워터를 이용해 피부를 닦아내는데 화장솜 단면의 마찰로도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으니 화장솜을 충분히 적시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약산성 폼 클렌저를 이용해 마무리 세안을 한다. 꾸덕한 질감의 크림 마스크와 유분 함량이 높은 크림을 섞어 유독 건조한 볼 부위 위주로 도톰하게 바르면 다음 날 자극된 부위가 가라앉고 피부 안색이 화사해지는 걸 느낄 수 있다.라이지 피엠 퓨어 아쿠아 모이스처라이징 수딩 크림 7만5천원.이명선 메이크업 아티스트 DAY  인터뷰나 화보 촬영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한데,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 시트 마스크 팩을 올린 뒤 시트 위에 보습 크림을 한 번 더 덧바르면 푸석하고 거칠었던 피부도 윤기가 잘잘 흐르는 꿀피부가 된다. 그런 다음 프라이머를 이용해 모공과 요철을 매끈하게 정돈해 메이크업을 가볍게 연출한다. NIGHT  평소 세안할 때랑 다르게 모공 마사지를 중점적으로 한다. 우선 따뜻한 스팀 타월로 모공을 활짝 열고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얼굴 전체를 3~5분간 꼼꼼히 롤링한다. 그런 다음 클렌징 워터로 먼저 닦아낸 뒤 거품이 거의 없는 젤 클렌저로 마지막 세정을 한다. 오일의 유분을 깨끗이 제거하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할 것. 1 디올 디올스노우 유브이 쉴드 브라이트닝 유브이 프로텍션 플루이드 루미너스 피니쉬 SPF 50+ PA++++ 7만3천원.2 프룻오브디얼스 알로에베라 수딩 젤 2만6천원.정수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DAY  자외선 차단제나 메이크업 베이스를 고를 때에도 안티폴루션 제품을 선택한다. 초강력 자외선과 미세먼지를 튕겨내는 기능을 갖춰 일종의 피부 방어막이 될 수 있다. 낮 동안에는 최소 2시간 주기로 SPF 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야 효과가 있으니 꼭 기억할 것. NIGHT  촘촘한 마이크로 거품을 지닌 딥 클렌징 폼을 이용해 세안한다. 무스처럼 밀도가 높은 단단한 거품은 민감한 피부에 닿아도 피부를 자극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간단히 샤워를 한 뒤 체내 노폐물 배출을 위해 38℃ 정도로 물의 온도를 맞춘 뒤 30분가량 반신욕을 한다. 그런 다음 100% 알로에 베라 잎 성분을 함유한 젤 크림을 얼굴과 온몸에 골고루 흡수시켜 미세먼지나 자외선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