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헤어펌 후 샴푸, 바로 해도 된다? OX 팁

헤어펌 하고 싶다면? 이 글부터 정독하시라.

BYCOSMOPOLITAN2018.04.29



펌만큼 중요한 애프터 케어?

봄바람 솔솔 부니 ‘단발머리를 해볼까’, 아님 ‘염색을 할까’ 하는 ‘미용실 뽐뿌’가 잦아진다. 그중에서도 볼륨업(!)하기 좋은 헤어 펌이 가장 참기 힘든 유혹이다. 그런데 펌 시술만큼 중요한 애프터케어에 대해서는 의외로 잘못 알려진 썰이 많다는 사실! 탱글탱글한 컬을 오래도록 지킬 수 있는 방법, 전문가에게 물었다.


 



 헤어 아티스트 동균의 펌 애프터 케어 3 

1 비 오는 날엔 펌을 피해야 한다 X 

‘비 오는 날 펌하면 습기 때문에 웨이브가 쳐진다’는 건 이제 케케묵은 옛날 이야기(!). 펌 제의 질이 월등히 좋아진 만큼 예전처럼 날씨에 따라 펌의 결과물이 달라지는 건 극히 드문 일이라고.


2 샴푸는 24시간 내에 하면 안 된다? X 

펌 제의 효력이 이어진다는 ‘24시간의 법칙’을 지키기 위해 떡진 머리를 참아야 했다고? 사실 반나절 이상만 지났다면 머리를 시원하게 감아도 된다. 단 이때 모발 손상을 막아줄 산성 샴푸를 추천한다.


3 펌부터 하고 염색을 해야 한다 O 

펌과 염색, 둘 다 하고 싶다면 펌부터 한 후 (가능한 며칠 텀을 두고) 염색을 하자. 반대로 할 경우 펌제가 닿는 순간 모발 컬러가 빠질 수 있다.  


4 펌 직후 오일 에센스는 피하는 게 좋다 O 

모발의 결을 정리하고 영양을 더하는 에센스 사용은 당연히 OK. 다만 지나치게 무거운 오일 에센스는 컬에 무게를 실리게 해 펌 직후에는 권하지 않는다는 게 전문가의 의견이다. 가능한 가볍고 촉촉한 수분 헤어 에센스를 이용하자.  



 Plus Tip  웨이브 펌 다음엔 루트 펌!

S컬이나 C컬 펌을 한지 한두 달 만에 ‘어쩐지 볼륨이 예전만 못해서’라며 웨이브가 남은 모발에 연거푸 펌을 반복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효과도 시원찮고, 모발만 손상되기 일쑤! 사실 볼륨 문제는 새로 돋아난 뿌리 부분의 머리에 있다. 그러니 웨이브 펌 후 볼륨이 죽었을 땐 ‘루트펌’으로 뿌리 볼륨을 살려보자. 전문가는 보통 고객의 헤어 컨설팅을 할 때 ‘웨이브 펌-루트펌-다시 웨이브 펌’ 순서를 권한다고.

Keyword

Credit

  • 에디터 홍혜미
  • 도움말 동균(제니하우스 청담힐 헤어 아티스트)
  • 사진 게티 뱅크, 제니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