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광고의 은밀한 비밀 3가지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완벽한 머릿결, 넘쳐나는 숱은 사실 이렇게 연출한 것!


푸석하고, 엉성한 나의 머리 숱과는 달리 광고 속 모델의 머릿결은 어쩜 그렇게 반짝이고, 풍성할까? 그 비밀이 시원하게 밝혀졌다. 미국의 뷰티 케어 브랜드 ‘수아브’가 ‘Hair You Can Believe(믿을 수 있는 헤어 스타일)’ 캠페인을 통해 은밀한 광고 촬영 기법을 모조리 공개한 것!



폭포처럼 휘날리는 머리?

공중에서 떨어질 줄 모르고 아름답게 날리는 머리는? 사실 ‘쫄쫄이맨’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편집으로 제거할 수 있는 초록색 전신 타이즈를 입은 남자들이 낚싯줄에 묶은 모델의 머리칼을 이리저리 들고 움직이는 모습을 보시라.



말도 안 되는 볼륨?

TV 속 모델처럼 머리숱이 풍성하지 않다고 좌절하지 말자. 사실 모델의 머리 속엔 스티로폼 공이 숨어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인조 모발은 필수!

위 동영상을 보면 매혹적으로 누운 채 아름다운 머리칼을 바닥에 흩뿌리던 모델이 벌떡(!) 일어서는 장면이 나온다. 그것도 ‘단발 머리’로 말이다. 사실 그녀는 ‘인조 모발 더미’에 누워있던 것.



대세는 ‘투명한’ 광고!

수아브의 조사에 따르면 여성 고객 중 74%가 ‘광고 속 제품을 써도 그런 헤어 스타일이 나오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고 답했다(더불어 허황된 광고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고도 덧붙였다). 이것이 수아브가 모델이 누군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 스타일링하는’ 광고를 제작한 이유라고.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 웹사이트의 ‘So THIS Is How They Make Hair Look So Freaking Perfect in Those Commercial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완벽한 머릿결, 넘쳐나는 숱은 사실 이렇게 연출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