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광고의 은밀한 비밀 3가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완벽한 머릿결, 넘쳐나는 숱은 사실 이렇게 연출한 것! | 샴푸,뷰티,뷰티광고,씨에프,모델

푸석하고, 엉성한 나의 머리 숱과는 달리 광고 속 모델의 머릿결은 어쩜 그렇게 반짝이고, 풍성할까? 그 비밀이 시원하게 밝혀졌다. 미국의 뷰티 케어 브랜드 ‘수아브’가 ‘Hair You Can Believe(믿을 수 있는 헤어 스타일)’ 캠페인을 통해 은밀한 광고 촬영 기법을 모조리 공개한 것!  폭포처럼 휘날리는 머리?공중에서 떨어질 줄 모르고 아름답게 날리는 머리는? 사실 ‘쫄쫄이맨’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편집으로 제거할 수 있는 초록색 전신 타이즈를 입은 남자들이 낚싯줄에 묶은 모델의 머리칼을 이리저리 들고 움직이는 모습을 보시라. 말도 안 되는 볼륨?TV 속 모델처럼 머리숱이 풍성하지 않다고 좌절하지 말자. 사실 모델의 머리 속엔 스티로폼 공이 숨어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인조 모발은 필수!위 동영상을 보면 매혹적으로 누운 채 아름다운 머리칼을 바닥에 흩뿌리던 모델이 벌떡(!) 일어서는 장면이 나온다. 그것도 ‘단발 머리’로 말이다. 사실 그녀는 ‘인조 모발 더미’에 누워있던 것.  대세는 ‘투명한’ 광고! 수아브의 조사에 따르면 여성 고객 중 74%가 ‘광고 속 제품을 써도 그런 헤어 스타일이 나오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고 답했다(더불어 허황된 광고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고도 덧붙였다). 이것이 수아브가 모델이 누군가의 도움 없이 ‘스스로 스타일링하는’ 광고를 제작한 이유라고.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 웹사이트의 ‘So THIS Is How They Make Hair Look So Freaking Perfect in Those Commercial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