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은만큼빼자 케이크로 얻은 뱃살 공략하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후식으로 무심코 먹은 케이크 칼로리가 이 정도라고?



주말만큼은 참을 수 없다. 다들 연애하는 봄에 나의 허전함을 달래주는 건 오직 달달한 케이크! 장난감 같은 비주얼에 반해 상수동에서 바나나하루키 케이크를 흡입했다. 아, 근데 칼로리는?


케이크 칼로리가 이렇게나 높았나? 종류마다 천차만별이지만 한 조각에 대략 200~300kcal에서 시작해 600kcal를 넘기까지 한다고! 케이크로 얻은 뱃살, 어떻게 빼야할까?


바이시클 크런치 (20회씩 5세트)

우선 뱃살 전체를 자극하는 것으로 시작해보자.

1. 편안하게 누운 자세에서 양손은 머리 뒤로 한다.

2. 날개뼈가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로 일어난다.

3. 오른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에 터치한다.

4. 반대쪽도 동일하게 진행하며 이를 반복한다.


시티드 니업 (20회씩 5세트)

일명 ‘똥배’를 공략하는 동작이다. 바닥을 볼 때마다 똥배가 거슬렸다면, 이 동작만큼은 기억할 것!

1. 바닥에 앉아 양손을 짚고 상체는 30~45˚로 유지한 후, 다리는 쭉 펴고 살짝 들어 올린다.

2. 상체는 고정! 복부에 힘을 주며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긴다.

3. 다시 다리를 편다.


크로스 크런치 (40회씩 5세트)

내 허리는 어디에 있는 걸까? 일자인 허리 라인을 잘록하게 만들고 싶다면, 이 운동으로 숨은 내 허리를 찾아보자.

1. 바닥에 누워 왼쪽 무릎을 굽히고 그 위에 오른발을 올린다.

2. 오른손은 바닥에, 왼손은 머리에 둔다.

3. 복부에 힘을 주고 왼쪽 팔꿈치가 오른 무릎을 향하도록 상체를 들어 올린다.

4. 복근에 저항을 느끼며 천천히 원위치로 돌아온다.

5. 반대쪽도 동일하게 반복한다. (양쪽 각각 20회씩)



이렇게 운동하면 버닝되는 칼로리는 약 105kcal. 2~3일 이상은 반복해야 케이크 한 조각을 태울 수 있는 셈이다. 그렇다고 평생 달콤한 케이크를 포기할 순 없으니, 당장 매트를 깔고 움직이는 게 답!


*디저트 칼로리는 통상적인 값으로 바나나하루키와 무관함을 밝힙니다.

*버닝되는 칼로리 양은 체중과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박규태 어릴 적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운동을 시작해 지금까지 매일 헬스장을 찾는 코스모폴리탄 핫가이 출신의 운동애호가. 트레이너로 일하며 보디 디자인을 가르쳤고, 지금은 스포츠PD로 활동 중이다. 먹는 것을 좋아해 ‘일단 먹고 운동하자’는 신념으로 살아온 그가 ‘먹은 만큼 빼는 팁’을 전한다.


후식으로 무심코 먹은 케이크 칼로리가 이 정도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