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게 대출 이용하는 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집을 구할 때 대출은 ‘필요악’이다. 그래서 더 현명해질 필요가 있다. | 대출,돈,집,집사기,코스모폴리탄

 노력한 만큼 금리가 잡힌다 담보대출 상품은 주택금융공사의 디딤돌 대출이나 보금자리론을 추천한다. 최대 30년 동안 고정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금리 변동의 위험에서 자유롭다. 그게 어렵다면 은행에 가서 직접 대출금리를 알아보는 방법도 있다. 은행별 주택 담보대출 금융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뱅크아이(www.bank-i.co.kr)를 참고하자.  자신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찾는다 대출 규모와 기간에 따라 적합한 상품은 다르다. 집을 매매하기 위해 1억~2억원의 자금이 필요하다면 주택을 담보로 장기 대출을 받는 게 좋고, 단기간 내에 상환할 수 있다면 신용 대출이 더 유리할 수 있다. 또 담보대출 상품 중에서도 중도 상환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경우도 있다.  대출 가능 금액을 조회한다  대출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관련 금융 사이트에 들어가보자. HF한국주택금융공사 사이트(www.hf.go.kr) 에서는 나의 소득 수준에 맞는 모기지론 상품을 찾을 수 있으며, 연소득 금액, 대출 기간, 상환 방법 등 정보를 입력하면 그 자리에서 대출 가능 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