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처럼 머리 묶기! #도전여주뷰티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도구 제로! 스킬 제로! <나의아저씨> 속 아이유처럼 자연스럽게 머리 묶는 꿀팁.



여주인공들의 뷰티 비법, #도전!여주뷰티가 캐드립니다!




연기돌, 지은이가 달라졌어요


무대에선 3단 고음을 뽑아내다가도 드라마에선 온갖 캐릭터를 ‘착붙’시키는 아이유. 무대 못지않게 TV 드라마 속에서도 버라이어티한 스타일 변화를 보여주는 그녀인데요. 2011년 드림하이의 귀여운 뚱보 시절부터 <나의아저씨>까지, 연기돌 아이유의 변천사 보고 가실까요?




<나의아저씨> 대충 묶어도 예뻐


요즘 <나의아저씨>에서는 ‘지안’ 역으로 열연 중입니다. 민낯 캐릭터지만 자연스러운 묶음 머리가 눈길을 끌죠? 특히 얼굴 라인을 타고 흐르는 저 잔머리! 이 잔머리가 따라 하고 싶어도 은근히 어려운데요. 잘만 하면 ‘얼굴 소멸’ 효과가 업되는 헤어 스타일, 빗 하나 없이도 할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이유 헤어 아티스트 서윤(멥시)의 초간단 팁!


1 곰손이라면 펌은 필수 기본 볼륨을 위해 헤어펌은 필수. 엄청난 디자인 펌보다 그저 기본 웨이브 펌이면 OK다!


2 헤어 브러쉬는 멀리 머리를 묶는 과정에선 빗을 전혀 쓰지 않는다. 손으로 빗어 묶으면 모발 가닥가닥에 자연스럽게 볼륨이 실릴 것.

3 잔머리 빼기가 어렵다면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얼굴 쪽 잔머리를 일반적인 빗질과 반대 방향으로(얼굴 쪽으로) ‘쓸어 내리듯’ 빗는다. 이 과정만으로 약간의 웨이브가 생긴다


4 실패해도 OK 3번 과정이 마음에 들지 않게 됐다면, 그 부분만 적셔 다시 시도하면 OK!




(왼쪽부터) 모로칸오일 컬 리에너자이징 스프레이 3만8천원대, 미쟝센 컬링 에센스 2X컬 1만원대



도구 제로! 스킬 제로! &lt;나의아저씨&gt; 속 아이유처럼 자연스럽게 머리 묶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