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전에는 없었던 직업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5년 후는 정말 모른다. 왜냐고? 지금으로부터 5년 전, 이런 직업은 상상할 수 없었으니까. | 회사,직업,커리어,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1 디지털 콘텐츠 프로듀서 모바일 앱에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들은 (코스모를 포함해서!) 디지털만 전담하는 하나의 팀을 꾸리고 있으며, 이들은 오직 디지털을 위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전념한다. 2 SNS 인플루언서 엄청난 팔로어를 거느린 유명 인스타그래머는 돈을 받고 그들의 피드를 통해 제품을 홍보한다. 5년 전만 해도 유명 연예인이 가장 중요한 광고 모델이었다면, 이제는 SNS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마케팅 비용이 따로 책정돼 있다.  3 자율 주행 자동차 프로그래머 운전자 없이 스스로 달리는 무인 자동차. 5년 전에는 상상 속에서만 가능했던 이 일이 현실이 됐다. 자동차 업계는 이미 자율 주행 자동차라는 새로운 기술의 프로그래머들을 고용하는 데 혈안이 돼 있다는 사실! 4 밀레니얼 전문가 현재 CEO급 직위에 있는 50~60대는 사회 변화를 결코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을 안다. 이들은 소셜 미디어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얻고,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하기 위해 인터넷에 빠져 사는 밀레니얼 ‘덕후’들을 고용한다. 5 지속 가능한 삶 설계사기후변화가 산업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사업가들은 탄소 배출이나 오염 물질을 줄이는 획기적인 방안과 실천 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 한다. 지속 가능한 삶을 설계하는 사람들로부터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