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바 주세요!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고 육중했던 몸은 깃털처럼 가벼워지는 음식이 끌린다면?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 포만감을 주면서 부기까지 쏙 빼주는 바나나를 활용해 쉽게 완성하는 뷰티 간식을 소개한다. | 딸기,바나나,딸바,간식,뷰티

안색이 칙칙하고 늘 피곤하다면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빼줘야 할 때!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탄산수로 딸기 사이다를 만들어보자. 딸기의 폴리페놀 성분과 비타민 C가 멜라닌 색소를 정상 수치로 유지시켜 안색까지 환하게 만든다. 탄산수와 딸기 모두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제격!1 재료 탄산수, 꿀, 딸기2 딸기 대여섯 개는 포크로 으깨고, 서너 개는 식감을 위해 길게 길게 썬다.3 손질한 딸기를 컵에 담고 꿀 2스푼을 넣은 뒤 차가운 탄산수를 붓고 잘 저어주면 완성!짜디짠 안주에 술까지 마신 다음 날, 손발은 퉁퉁 붓고 피부까지 푸석푸석! 이를 위한 긴급 처방으로 바나나 카카오닙스 주스를 강추!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가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세계 3대 항산화 물질인 카카오닙스가 피부를 매끈매끈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1 재료 바나나, 우유, 아몬드, 꿀, 카카오닙스 2 바나나 1개와 아몬드 서너 개를 믹서에 넣고 우유를 붓는다. 취향에 따라 꿀을 넣은 뒤 곱게 갈아줄 것.3 완성된 주스를 컵에 가득 담고 카카오닙스를 취향대로 넉넉히 뿌려 마무리한다.요구르트는 먹고 싶은데 과한 당분 때문에 주저하게 된다면 집에서 직접 수제 요구르트를 만들어보자. 시중에 판매하는 유산균 요구르트와 우유만 준비하면 OK! 딸기를 듬뿍 넣어 함께 먹으면 설탕과 꿀을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달달한 디저트를 완성할 수 있다. 1 재료 우유, 유산균 요구르트, 딸기 2 유리병의 5분의1만큼 요구르트를 담고 나머지는 우유로 채운 뒤 나무 또는 플라스틱 스푼으로 저을 것(스테인리스 스푼은 유산균을 파괴하니 사용 금지!).3 따뜻한 바닥에 8시간 정도 뒀다가 냉장 보관하면 수제 요구르트 완성! 차가워진 요구르트를 볼에 담고 딸기를 올려 완성한다. 간만에 여유롭게 주말 브런치 좀 즐기고 싶은데 칼로리가 걱정될 땐? 밀가루가 1도 필요없는 달달한 바나나 시나몬 팬케이크가 딱. 팬케이크라 하니 요리 과정이 너무 복잡할 것 같다고? 바나나, 달걀, 시나몬 가루만 있으면 핫케이크 가루 없이도 간단히 팬케이크를 완성할 수 있단 사실~. 1 재료 바나나, 달걀, 시나몬 가루 2 믹서에 바나나 1개와 달걀 2개를 깨트려 넣고 시나몬 가루를 1/2티스푼 뿌린 뒤  건더기가 없어질 때까지 잘 간다.3 반죽을 숟가락으로 떠서 지름 8~10cm 크기로 팬에 펼친 뒤 약불에 고루 구워낸다. 팬케이크를 겹겹이 쌓고 꿀을 뿌리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