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풍년, 이렇게 이겨냈다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맑고 밝은 투명한 피부는 모든 여자의 워너비! 코스모 뷰티팀 역시 마찬가지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각자의 화이트닝 애고니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찾았으니, 현재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해당 솔루션에 열 맞춰 줄 설 것.


MY WHITENING AGONY IS

얼굴은 작지만 다크서클만큼은 풍년인 얼룩덜룩한 피부


“남들은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을 때마다 주름 걱정을 하는데 저는 이거 말고도 시간이 지날수록 영역을 넓혀가는 다크서클 때문에 속앓이를 하고 있어요. 그나마 오전은 나은 편이에요. 오후가 지나 밤으로 넘어가는 순간 다크서클은 더욱 뚜렷해지는데, 그런 제 모습을 보고 친구들은 '다크 장사 유진'이라 놀릴 정도라니까요!" -뷰티 에디터 정유진


CHECK LIST

얼굴에서 가장 칙칙한 부위가 눈 밑이다.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와 잡티의 경계가 뚜렷해진다.

얼룩말, 달마티안, 바둑알을 보면 꽤 친숙하다.

파우치에 다크서클 전용 컨실러를 휴대한다.

비교적 숙면을 취했는데도 눈 밑은 프로 야그너다.


SOLUTION

얼굴 전체를 관리하기보다는 눈 밑 어두운 아이백과 기미, 잡티, 블랙헤드와 같은 다크 존을 중심으로 집중 마크하는 것이 현명하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는 컬러 코렉터와 프라이머를 적절히 사용해 다크 존을 이중으로 레이어링해 자연스럽게 감추는 것이 필요하다.



키엘 저자극 투명 클렌저 4만2천원대

피부 표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화사한 피부 톤으로 만드는 클렌저.


써봤더니 잔잔한 알갱이가 들어 있는 젤 타입의 클렌징 폼인데, 입자가 잔잔한 편이라 기존 스크럽제보다 자극이 훨씬 덜해 피부가 민감하지 않다면 매일 사용해도 무방할 듯. 일반 클렌징 폼을 사용했을 때보다 블랙헤드 제거에 특화됐다.


비욘드 피토 아쿠아 화이트 아이크림 4만원

가시대나무·자작나무·포도나무 수액이 풍부하게 함유된 수분 가득한 아이 크림.


써봤더니 물을 머금고 있는 실키한 텍스처라 눈가에 바르자마자 금세 스며들면서 피부 표면에 얇은 투명막을 입혀줘 촉촉한 눈가로 만들어준다. 아이 크림 특유의 리치한 텍스처가 부담스러워 사용을 꺼렸던 사람이라면 이 제품을 선택하면 무난할 듯. 매일 사용하는 제품으로 그뤠잇!



샹테카이 로즈 드 메이 아이 리프트 13만9천원

진귀하기로 유명한 프랑스 그라스 지방의 퀄리티 높은 로즈 드 메이 성분이 담긴 항산화 아이 제품.


써봤더니 눈가에 터치하는 애플리케이터의 탄성이 놀라울 정도로 부드럽고 뛰어나 굴곡진 눈가를 막힘 없이 스무스하게 이동할 수 있어 굿! 따라서 퉁퉁 부어 혈액순환이 딱 막힌 위아래 눈가에 사용하기 좋으며, 텍스처가 크리미해 마사지하기에도 좋다.



에스테덤 에스테화이트 타겟티드 다크 스팟 컨센트레이트 8만9천원

피부 수분과 유사한 구조로 이뤄진 셀룰라 워터가 다크 스폿을 케어해준다.


써봤더니 일단 롤온 타입이라 두껍게 발라지 않는 것이 최고 점수를 받은 요인. 문제 부위에 대고 롤링하면 꽤 시원한 느낌이 들면서 딱 알맞은 양이 얼굴에 정확하게 발려 휴대하고 다니면서 거울을 굳이 보지 않아도 수시로 사용하기 좋다.



시슬리 인스턴트 코렉트 저스트 로지 9만5천원

스킨케어와 파운데이션을 완벽하게 밀착시키는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


써봤더니 핑크빛 텍스처가 얼굴에 도톰하게 발릴 거란 예상과 달리 제품을 얼굴에 덜어 터치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 회색빛이 사라지면서 얼굴에 로지 빛 생기를 부여한다.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데 이만한 프라이머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


겔랑 메테오리트 씨씨 글로우 핑크 5만9천원

다크서클, 색소침착을 커버해주는 하이라이터 겸 컬러 코렉팅 펜.


써봤더니 이전에 사용한 컬러 코렉팅 펜은 너무 자연스러워 나의 강력한 다크서클을 커버하기 힘들었던 것이 사실! 하지만 이 제품은 피부에 꽤 짱짱하게 발려 다크 서클과 잡티를 가려주는데, 신기하게도 뭉치거나 들뜨지 않아 내 피부인 듯 자연스럽다.

맑고 밝은 투명한 피부는 모든 여자의 워너비! 코스모 뷰티팀 역시 마찬가지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각자의 화이트닝 애고니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찾았으니, 현재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해당 솔루션에 열 맞춰 줄 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