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화이트닝' 생활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무턱대고 미백 크림만 바르다간 '납톤' 피부에서 벗어날 수 없다. 화이트닝에도 '슬기로운 셀프 케어'가 필요하다는 사실! | 미백,톤업,화이트닝,화이트닝크림,다크서클

#인생파데 찾기 전에 페이스 필링부터단순히 나이가 들어서(?)라고 표현하긴 애매하다. 딱히 눈에 띄는 주름이 생긴 것도 아닌데, 거울을 볼 때마다 안색이 칙칙하다 못해 우울해보인다. 뭘 발라도 착붙(!)되는 느낌이 없으니 '인생 파운데이션', '인생 베이스' 같은 아이템을 찾기란 더더욱 어렵다. 지금쯤 "어머, 이건 내 이야기야!" 싶다면 당신에게 '화이트닝 케어'가 꼭 필요한 타이밍이라는 뜻! 그렇다고 무턱대고 미백 크림부터 지르는 실수를 저지르지 말자. 사실 진짜 화이트닝은 피부 겉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데서 시작한다. 실제로 각질이 쌓이는 것만으로 피부 톤이 어두워질 수 있다는 게 전문의의 말. "묵은 각질은 피부 톤을 해칠 뿐 아니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필링 케어가 꼭 필요합니다. 이때 억지로 각질을 떼어내는 필 오프 타입의 제품보다는 화학적 필링 성분(AHA, BHA 등)이 포함된 제품을 쓰고, 사용 후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시길 권합니다." 와인 피부과 원장 김홍석의 설명. 별도의 케어가 귀찮은 이들이라면 필링 기능을 더한 보습제를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  1 피부 조명 켜주는 필링 앰풀 랑콤 블랑 엑스퍼트 필링 톤업 앰플 15만원대.2 세안과 필링을 한 번에! 클라란스 화이트 플러스 브라이트닝 크리미 무스 클렌저 4만9천원.3 닦아내는 필링 토너 바데카실 필링트리트먼트 2만4천원대.#다크스팟을 노려라각질 제거를 마쳤다면, 이제는 다크 스팟을 집중 공략할 것. 피부 전체의 톤업보다는 본래 피부보다 어둑해진 스팟을 원래의 컨디션으로 되돌려 '얼룩덜룩한' 피부 컬러를 균일하게 맞추는 게 정석적인 화이트닝 케어의 2번째 단계다. 우리의 영원한 숙제인 다크 서클이 고민이라면, 색소 침착을 막아줄 글루코사민이나 비타민 성분이 포함된 아이 크림으로 문제 부위를 공략하자. 그 외에 트러블 흔적이나 기타 외부 요인으로 인한 피부 얼룩은 그 정도에 따라 시카 또는 센텔라같은 재생 성분 크림이나 레이저 시술로 케어할 것. 참고로 눈가 다크 서클의 경우 비염으로 인한 울혈 증세(피부 속 혈액 순환이 저하돼 검게 뭉치는 현상)가 원인인 경우도 꽤 있으니 다방면으로 점검해보는 게 필수다.1 팬더 눈을 구조해줄 눈가 보습템 겐조키 벨르 드 주르 세이크리드 로투스 아이 컨투어 9만원.2 멜라닌 잡는 아이 크림 에스테덤 에스테화이트 브라이트닝 유스 아이 케어 10만원대.3 피부 톤 안정과 자외선 차단 모두 OK 산타마리아 크레마 뻬르 비앙키레 레 카르니 SPF20 가격 미정. #미백, 골든 타임을 잡을 것낮시간 동안 햇살 한줌(!) 허락치 않는 자외선 차단에 성공했다면, 밤 시간에는 제대로 '화사해질' 차례. 화이트닝 성분들은 '암흑 속에서' 그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는 경우가 많다(특히 비타민C 성분의 제품이 대부분 불투명한 용기로 제작되는 것도 이 때문!) 비타민C, 징코 추출물,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잡티와 피부 톤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이 담긴 나이트 크림들을 활용하자. 단 아쉽게도 화장품의 유효 성분이 피부 속에 흡수될 확률은 생각보다 높지 않다. 보다 빠른 화이트닝 효과를 보고 싶다면, 크림을 바르기 전 따뜻한 수건으로 스팀 팩을 해 모공을 이완시키거나 화장품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뷰티 디바이스를 곁들여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1 비타민C 모드가 탑재된 디바이스 & 나이트 전용 톤업 크림 바나브 UP5 22만8천원, 비타민C 나이트 크림 8만5천원.2 잡티 올킬 마스크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나이트 스파 마스크 3만4천원대3 멜라토닌 크림 맥스클리닉 타임 리턴 멜라토닌 크림 가격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