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서 살아남는 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365일 미세먼지 지수를 체크해야 하는 대기오염의 시대가 도래했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긴급 처방이 필요한 상황! 그 방법을 코스모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소개한다. | 미세먼지,피부,피부관리,스킨케어,뷰티

SURVIVAL POINT 1클렌징 → 진정 → 항산화를 기억할 것 슬프게도 미세먼지를 100% 차단한다는 것은 어차피 불가능한 상황.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하루 종일 공격받은 피부를 달래는 나이트 케어에 집중할 것. 일단 깨끗이 씻어내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제품을 듬뿍 쓰는 게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스킨케어의 기본 룰! SURVIVAL POINT 2미세먼지 흡착을 최소화할 것 미세먼지의 크기는 10μm 이하, 초미세먼지는 2.5μm 이하로 모공도 쉽게 통과할 만큼 매우 작다. 1분만 노출돼도 피부 속은 물론 혈관까지 침투해 몸의 면역 체계를 악화시키고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그야말로 형체 없는 무법자인 미세먼지가 피부를 통과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방법은 마스크, 머플러 등을 착용하는 것이지만 그럴 수 없다면 얼굴에 흡착될 가능성이라도 최소화하자. 외출 시 안티폴루션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쓰고 피부가 끈적이지 않도록 너무 리치한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다.  SURVIVAL POINT 3피부 장벽을 근본적으로 강화할 것미세먼지가 피부 내에 침투한 뒤 더 넓게 확산되지 않게 하려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게 근본적인 솔루션! “피부 속에 침투한 미세먼지가 염증과 트러블 반응을 일으킬 때 장벽이 건강해야 손상을 덜 받겠죠. 피부 장벽을 이루는 세라마이드 등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을 꾸준히 쓰는 게 좋아요.”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조언이다. 피부 장벽과 동시에 면역력까지 강화하는 제품을 늘 가까이할 것.ANTI-POLLUTION MASK CARE일주일에 한두 번은 피부 깊이 침투한 유독성 미립자를 빼내고 독소를 정화하는 시간을 갖도록. 1 달팡 베티버 스트레스 릴리프 오일 마스크 9만원대카렌듈라, 베티베르, 라벤더, 제라늄 등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아로마 오일을 함유했다.   2 프레쉬 로터스 유스 프리저브 레스큐 마스크 100ml 9만5천원대스트레스로 인해 지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 윤기와 광채를 끌어올려주는 마스크.  3 더바디샵 재패니즈 마차 티 폴루션 클리어링 마스크 2만9천원수세미, 살구씨 입자가 피부에 쌓인 외부의 유해한 노폐물을 씻어내고 마차, 민들레 뿌리 추출물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든다. 4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핫 멜팅 머드 마스크 2만원대온열감이 느껴지는 제형으로 모공 깊숙이 쌓인 노폐물을 빼내는 데 효과적인 머드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