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 뷰티 식당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입맛은 까다로운데 요리 실력은 유아 수준이라면? 쓰리에타주 셰프 안재희가 제안하는 코스모 뷰티 레시피를 저장할 것. 맛과 영양은 뛰어나면서 요리 바보인 에디터도 도전할 수 있을 만큼 만들기 쉽다. | 보디,건강,뷰티레시피,레시피,요리

강호동 돈가스만큼 넉넉한, 한 끼 든든 단호박 케일 샐러드요즘 잘 먹고 잘 사는 방법이 최대 화두가 되면서 바쁘고 불규칙한 삶을 사는 커리어 우먼들에게 맛있고 포만감 가득한 헬시 식단은 늘 반가운 레시피! 특히 운동족들에게 포만감을 주는 건강 샐러드는 피해 갈 수 없는 메뉴 중 하나. 하지만 아무리 채소 위주의 샐러드라도 소스를 잘못 선택하면 건강식에서 멀어질 뿐 아니라 오히려 살찔 확률이 더 높다. 또한 샐러드를 먹으면서 포만감 있고 맛있는 한 끼 식사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것도 문제.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단호박으로 단맛을 추가했으며, 퀴노아와 렌틸콩 등의 슈퍼푸드로 건강을 챙겼다. 가장 중요한 소스는 사과식초로 맛의 풍미를 더했다. Cooking Time 15분 Prep 단호박 1/2개, 쌈케일·렌틸콩·퀴노아 20g씩, 염소 치즈 50g, 아몬드 15g, 석류 1/3개, 적양파 1/4개, 마늘 2쪽, 타임 3줄기, 올리브 오일, 약간, 레몬 식초(레몬 주스 30g, 올리브 오일·꿀 50g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Recipe 1 껍질 벗긴 단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마늘, 올리브 오일, 타임 향신료를 넣고 굽는다. 2 썸케일은 적당한 크기로 썰고 적양파는 채 썬다. 3 렌틸콩과 퀴노아는 각각 1:2 비율로 물을 넣어 10~20분 정도 삶는다. 4 레몬 식초는 레몬 주스에 꿀과 올리브 오일을 넣고 잘 믹스하면 완성. 5 ①~③의 재료를 그릇에 담은 뒤 직접 만든 레몬 식초를 원하는 만큼 뿌린다. 내조의 여왕 코스프레, 요리 천재처럼 보이는 메밀 크레페 브런치라면 말고는 아무것도 못 만드는 요리 무식자라도 사랑하는 남친을 위해 브런치를 만들 수 있다! 그중에서도 고급스러운 디저트로 알려진 크레페를 추천. “크레페야말로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데다 무엇보다 플레이팅이 근사해 브런치 메뉴로 제격이에요. 기본 레시피만 배운다면 입맛에 맞는 재료를 선택해 남친 취저 브런치를 만들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건강을 생각한다면 버섯 크레페, 피자 느낌을 원한다면 치즈 크레페가 좋고, 달달한 과일, 생크림, 아이스크림을 추가하면 환상적인 디저트 크레페가 완성돼요.” 안재희 셰프의 조언. 그가 메밀 크레페 브런치를 만드는 걸 지켜본 결과 요리 시간은 20분을 넘지 않았다. 게다가 특별한 재료도, 뛰어난 스킬도 필요 없으니 이보다 더 좋은 브런치 메뉴가 또 있을까? Cooking Time (숙성된 메밀 반죽이 아니어도 상관없다면) 20분 Prep 메밀 크레페(메밀 가루 200g, 중력분 50g, 소금 1/2티스푼, 달걀 2개, 우유·물 500ml씩), 달걀·슬라이스 햄 1개씩, 파프리카·양파·파르메산 치즈 적당량씩 Recipe 1 큰 사이즈의 볼에 메밀 가루, 밀가루, 소금, 달걀을 넣고 잘 섞는다. 2 ①에 우유와 물을 추가하고 거품기로 믹스한다. 깊은 맛을 원한다면 2시간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킬 것. 3 기름 코팅한 프라이팬을 뜨겁게 달군 뒤 미리 만든 메밀 반죽을 얇고 동그랗게 펴서 전처럼 굽는다. 4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운 메밀 반죽 위에 원하는 토핑을 얹은 다음 양옆을 접어 감쌀 것.입맛은 까다로운데 요리 실력은 유아 수준이라면? 쓰리에타주 셰프 안재희가 제안하는 코스모 뷰티 레시피를 저장할 것. 맛과 영양은 뛰어나면서 요리 바보인 에디터도 도전할 수 있을 만큼 만들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