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없이 맑은 한승연의 피부 비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피부 속 수분은 지키면서 자외선, 대기 공해 물질과 같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잘 보호하는 것도 이번 시즌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미션! 배우 한승연이 선택한 쿠션 파운데이션은 안티폴루션 기능은 물론 컬러 코렉트 펄이 피부 결점은 가리고 본연의 광채를 회복해 타고난 좋은 피부처럼 깨끗한 피부 톤을 완성시킨다. | 뷰티,셀렙,화보,한승연,카라

(아우터)코스, (귀고리)밀튼 아티카, (반지)디디에두보 드라마 <청춘시대>가 끝나고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살이 좀 많이 빠진 것 같은데요?작품이 끝나고 여행을 다니면서 스쿠버다이빙을 실컷 했어요. 좋아하는 바다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죠. 은근 체력 소모가 많아 살이 좀 빠졌어요.바다를 즐긴다니 멋진데요? 산보다 바다가 좋아요. 푸른 바다를 보고 있으면 기분 전환이 돼요. 바닷속 깊이 들어가는 스쿠버다이빙에 그래서 빠져든 것 같아요.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더 자주 바닷속으로 들어가고 싶어요.정말 반전! 몸이 워낙 여리여리해 운동하고는 거리가 멀 줄 알았어요.호기심이 많은 편이라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걸 좋아해요. 스쿠버다이빙도 그래서 시작하게 됐고요. 평소에는 체력을 키우고 건강관리를 위해 PT도 꾸준히 받고, 수영 같은 운동도 열심히 하는 편이에요.평소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해요?피부가 지·복합성 타입이에요. 20대 때는 유분기를 잡으려고 스킨케어 제품도 많이 썼고, 피부에 좋은 걸 듬뿍 발랐어요. 근데 그게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되더라고요. 그런 과정을 겪고 나니까 오히려 지금 피부가 필요로 하는 게 뭔지 파악하고, 그 부분을 보충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걸 경험으로 깨달았어요. 가장 먼저 변화를 준 건 뷰티 루틴을 간단하게 줄였다는 거예요. 세안 후에 아이 크림을 바르고 프로폴리스 앰풀로 수분을 채운 뒤 저자극 보습제를 발라 마무리해요. 미니멀 뷰티 루틴을 몸소 실천하고 있네요!확실히 많이 바를 때보다 피부가 훨씬 편안해졌어요. 20대와 30대의 뷰티 케어가 확 달라진 거죠. 최근에는 외적인 케어 못지않게 이너 뷰티를 챙기려고 노력해요. 비타민을 비롯해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 같은 것도 열심히 먹어요.(원피스)코스, (귀고리)빈티지헐리우드오늘처럼 촬영하는 날 말고 친구를 만나거나 약속이 있을 때는 직접 메이크업도 해요?해외 촬영차 공항에 갈 때도 직접 메이크업을 하는 편이에요. 그냥 얼굴 잡티 정도만 가리고 입술이랑 치크 블러셔만 연출해요.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게 제일 저답고 좋은 것 같아요.아이라인도 안 그려요?저는 속쌍꺼풀이 좀 큰 편인데 아이라인을 그리면 눈매가 더 답답해 보여요. 그래서 아이섀도를 바르거나 마스카라 같은 아이 메이크업도 거의 안 하는 편이에요. 전체적인 피부 톤이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정도로만 메이크업하는 게 좋아요.연기를 시작하고부터는 긴 생머리를 고수하고 있는데, 짧게 단발로 자를 계획은 없나요?카라로 무대에 설때 단발머리 스타일로 활동했던 적이 있어요. 그때 이후로 연기를 시작하면서는 긴 헤어스타일을 계속 유지했어요. 특정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건 아니지만 미디엄 단발 정도로 한번 커트해보고 싶은 생각은 있어요.승연 씨의 뮤즈는 누구인가요?이정현 선배님이오. 가냘픈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카리스마가 멋있거든요. 영화 <군함도>에서도 존재감이 독보적이었고, 배우로서 그런 에너지를 배우고 싶어요.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해요.일본에서 발표할 솔로 앨범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고, 드라마 차기작도 검토 중이에요. 배우로서 새로운 모습으로 인사드리고 싶어요.1 시슬리 휘또-블랑 쿠션 파운데이션 브라이트닝? 안티 폴루션 SPF 30 PA+++  13만원.2 시슬리 휘또 립 트위스트 매트 21 4만8천원.3 프레쉬 핑크 자스민 오 드 퍼퓸 15만5천원.4 아벤느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 2만8천원.5 바비 브라운 아이섀도 앤티크 로즈 3만5천원대.6 더바디샵 점보 티트리 오일 1만9천5백원.  Get the Look “저도 요새 매트 립 홀릭 중! 근데 생각보다 매트 립을 깔끔하고 예쁘게 표현하는 게 쉽지 않아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입술 각질도 잘 생기는데 립 컬러를 바르기 전 면봉에 오일을 발라 입술에 슬슬 문질러요. 보습도 되고 각질을 불리는 효과도 있어요. 그런 다음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입술을 한 번 닦아내고 매트 립을 바르면 각질 부각 없이 매끈하고 보송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