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가면 러닝 머신만 뛴다고?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휴일 동안 운동 좀 해보겠다고 헬스장에 갔지만 도대체 기구를 어떻게 사용할지 몰라 하염없이 러닝 머신만 뛰고 왔다면 주목! 초보자들을 위한‘헬스장개론’을 공개한다. | 헬스,운동,헬스장,다이어트,몸매

헬스장에 가는 이유가 특정 부위를 단련시키기 위해서라면, 그에 맞는 특별한 기구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기, 헬스장에서 단련하고자 하는 부위에 따라 사용하면 좋을 운동 기구들을 피트니스 전문가인 히맛 단다가 알려준다.1 노력만이 살길! 애플힙 사용하면 좋은 운동 기구: 레그 프레스 “엉덩이와 허벅지를 단련시키는 데에는 레그 프레스가 가장 좋아요. 기구에 비스듬히 누웠을 때 발이 발판과 평행이 되도록 좌석을 조절하도록 하고, 발은 엉덩이 너비로 벌리세요. 그 후, 발뒤꿈치로 밀고 대퇴사두근을 이용해 처음 자세로 돌아오세요. 동작을 천천히 하면 할수록 허벅지와 엉덩이에 자극이 심해져 더 좋은 결과가 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2 날렵한 허리 라인  사용하면 좋은 운동 기구: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은 짧은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라, 바쁜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HIIT는 강도 높은 운동을 한 후 휴식을 짧게 하는 것을 반복하는 운동법으로 30초간 운동을 하고 10초간 휴식을 취한 후, 이 둘을 3번 더 반복하는 것이죠.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트라이셉 딥, 스타 점프, 스쿼트 점프, 버피, 마운틴 클라이머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강도 높은 운동인 만큼 ‘지옥훈련’이라고도 하는데, 뱃살을 빼는 데는 굉장히 효과적이에요.”3 가늘지만 단단한 팔 근육 사용하면 좋은 운동 기구: 케이블 바이셉스 바, 케이블 바이셉스 벤치“이두박근을 단련시키고 싶다면 처음부터 케이블 바이셉스 바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이 기구는 이두박근을 집중 공략하는 운동 기구로 덤벨을 이용해서 운동하는 것이 자신 없는 사람들에게 좋답니다. 당신이 원하는 무게로 기계를 조정한 후에, 서 있는 상태에서 팔을 아래로 쭉 내렸다가 가슴 위치까지 올리면서 바를 아래 위로 내리고 올리면 되는 운동이랍니다. 바를 더 천천히 올리고 내릴수록, 운동 강도는 더 세져서 효과가 빨리 나타날 거에요.” “덜렁거리는 팔뚝살을 없애고 싶다면, 매트나 편안한 바닥에서 팔굽혀펴기를 하세요. 그 후, 헬스장의 빈 벤치를 찾아 벤치 딥도 몇 회 반복하면 된답니다. 이때, 벤치를 잡는 손은 몸 살짝 뒤에 두도록 하고, 발은 몸 앞에서 엉덩이 너비로 벌려 90도로 굽히도록 하세요. 거의 바닥에 닿을 정도로 몸을 낮춘 후, 다리가 아닌 팔을 이용해서 몸을 일으켜 세우세요.”4 늘씬한 걸그룹 다리  사용하면 좋은 운동 기구: 매트, 덤벨“다리 운동을 할 때 가장 좋은 점 한 가지는,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력 있는 엉덩이도 만들 수 있답니다. 특히 덤벨과 함께 한다면 그레잇! 글루트 킥 백, 런지, 그리고 스쿼트 할 때 덤벨을 들고 반복하세요.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날거에요.” 5 숨은 키를 찾아라, 꼿꼿이 펴진 등 사용하면 좋은 운동 기구: 랫 풀 다운 머신“등을 쭉 펴면 키도 커질 뿐 아니라 부상을 당할 가능성도 줄어들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끈 없는 드레스를 입었을 때 정말 멋지게 보일 수 있다는 거에요. 이때 랫 풀 다운 머신을 이용하면 매우 좋아요. 당신이 원하는 무게추가 달려있는지 확인한 후에 롱 바를 손으로 잡으세요. 이때 양 손의 간격을 더 넓히면, 운동 강도가 더 높아진답니다. 어떤 팔 자세가 당신에게 가장 편안한지 알아내기 위해 다양하게 잡아보는 것이 좋죠.”“등과 팔을 쭉 펴고 복근에 힘을 주고, 바를 가슴까지 끌어내린 후 1초간 자세를 유지하세요. 그런 후 천천히 바를 다시 원래의 자세로 올리면 끝.”6 나도 셀럽처럼! 11자 복근  사용하면 좋은 운동 기구: 메디신볼“멋진 식스팩을 만들 수 있는 방법? 메디신볼을 사용하면 매우 좋아요. 바닥에 앉아 메디신볼을 가슴 앞에 쭉 뻗은 채로 들어보세요. 45도가 되도록 등을 뒤로 젖히고 중심부에 힘을 주면서 공을 든 상태로 몸을 오른쪽으로 최대한 많이 비트세요. 그리고 움직이지 않고 그 자세를 유지하는 거에요. 몇 초 후, 반대로 하세요. 몸을 왼쪽으로 비틀고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죠.”7 발레리나처럼 우아한 어깨 라인 사용하면 좋은 운동 기구: 숄더 프레스 “아름다운 어깨 선을 만드는 데는 이만한 기구도 없답니다. 한 번에 어깨의 앞 부분과위쪽을 모두 단련시키는 기구이기 때문이죠. 등이 좌석에 완벽히 붙을 수 있도록 곧추 세우고, 엉덩이가 쉽게 미끄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양손의 거리가 좁을수록, 어깨에 가해지는 자극은 더 강해진답니다.”<히맛의 꿀팁>- “올바르지 않은 불량 자세는 부상 위험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제대로 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거나, 거울 앞에서 운동을 하는게 좋아요.” - “같은 운동을 매일, 혹은 주 단위로 계속 이어나가는 것은 당신의 근육과 뇌를 지루하게 만들어 운동 효과가 나지 않게 될 거에요. 4주에 한 번씩은 운동 루틴을 재미있게 바꾸도록 하세요.”- “마지막으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헬스장에 다니는 것뿐만 아니라, 비교적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해야만 해요. 일주일에 3~4번 정도 운동을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최대한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하세요. 헬스장에 가서 운동은 하지만 매일 배달 음식만 먹는다면 운동효과가 아예 나타나지 않거나 훨씬 더 오래 걸리게 될 거에요.”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What equipment to use in the gym depending on your goal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