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이 블랙 드레스를 입은 이유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가진 게 많을수록 몸을 사리게 된다고 누가 그랬던가. 최근의 할리우드를 보면 꼭 그렇지도 않은데 말이다. 아니, 어쩌면 더 이상 몸을 사려선 안 될 시간이 도래했는지도 모르겠다. 꿈과 환상의 할리우드에서조차 암묵적으로 자행되던 성차별과 성폭력을 만천하에 까발린 여배우들의 줄지은 폭로는 #MeToo 캠페인이 돼 2017년의 뉴스 피드를 점령했다. 그 동조의 물결이 마침내 ‘연대’라는 결실을 맺었음을, 우리는 지난 제75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을 통해 목도할 수 있었다. “성폭력, 성희롱, 성차별이 묵인되던 시대는 끝났다”는 의미를 지닌 ‘타임스 업(Time’s Up)’ 운동에 동조하는 의미로, 화려한 드레스 대신 검은색으로 무장하고 여성 액티비스트와 파트너를 이뤄 등장한 남녀 스타들. 새로운 세상을 예견한 그들의 말을 모았다. | 패션,할리우드,스타,셀렙,MeToo

1 켄달 제너 in 지암바티스타 발리 2 마고 로비 in 구찌3 리즈 워너스푼 in 잭 포즌 “전 그저 이제 ‘때’가 도래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자행되는 폭력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 무언가 말을 해야만 했습니다.”4  메릴 스트립 “권력의 불균형이 폭력적인 행태로 연결된다는 것에 대해 이제 많은 사람이 알게 됐습니다. 그런 일은 영화업계뿐 아니라 전 세계에 만연해왔습니다. 우린 그것을 고치고 싶을 뿐입니다.”1 안젤리나 졸리 in 베르사체 2 미셸 윌리엄스 in 루이 비통 with 타라나 버크 “타라나 버크(그녀와 동행한‘미투’캠페인 창설자)가 해온 일들, 그리고 제가 배워나가고 있는 것들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전혀 다른 세상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3 시얼샤 로넌 in 베르사체4  오프라 윈프리 in 베르사체 “지금 이 장면을 보고 있을 모든 소녀가, 이제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합니다. 이제 그 누구도 ‘미투(나도 당했다)’라는 말을 다시 할 필요가 없도록, 우리 모두가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해내야 합니다.” 1 아메리카 페레라 in 크리스찬 시리아노 2 나탈리 포트먼 in 디올 (감독상 시상자로 단상에 올라서며) “자, 이제 모두 남성뿐인 감독상 후보자를 소개하겠습니다.”3 엠마 왓슨 in 로날드 반 데르 켐프 with 리나 웨이스 “이제 우리는 세계적으로 동조를 얻었고, 체계를 갖췄으며, 구조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됐습니다. 우리가 모두 연대한 오늘 밤이 그 메시지를 증폭시킬 거고요.”가진 게 많을수록 몸을 사리게 된다고 누가 그랬던가. 최근의 할리우드를 보면 꼭 그렇지도 않은데 말이다. 아니, 어쩌면 더 이상 몸을 사려선 안 될 시간이 도래했는지도 모르겠다. 꿈과 환상의 할리우드에서조차 암묵적으로 자행되던 성차별과 성폭력을 만천하에 까발린 여배우들의 줄지은 폭로는 #MeToo 캠페인이 돼 2017년의 뉴스 피드를 점령했다. 그 동조의 물결이 마침내 ‘연대’라는 결실을 맺었음을, 우리는 지난 제75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을 통해 목도할 수 있었다. “성폭력, 성희롱, 성차별이 묵인되던 시대는 끝났다”는 의미를 지닌 ‘타임스 업(Time’s Up)’ 운동에 동조하는 의미로, 화려한 드레스 대신 검은색으로 무장하고 여성 액티비스트와 파트너를 이뤄 등장한 남녀 스타들. 새로운 세상을 예견한 그들의 말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