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승무원이 알려주는 비행기에서 잠드는 요령

승무원들은 비행기에서 더욱 더 쉽게 잠들기 위해 무엇을 할까?

BYCOSMOPOLITAN2018.01.30


승무원이자 여행 블로거인 카라 머들러는 비행기에서 잠에 들 때 도움이 될 만한 예상 못한 그녀의 팁들을 그녀의 블로거인 ‘The Flight Attendant Life’에 밝혔는데 이 모든 것은 당신이 언제 식사를 하는지와 연관이 되어 있다.


그녀는 도착지의 시간으로 미리 그녀의 시계를 세팅해놓고 규칙적인 시간에만 식사한다고 설명했다. “비행기를 타면 시계를 도착하는 지역의 시간대로 즉시 바꾸세요. 그리고 그 지역의 시간에 맞게 적응을 하면서 규칙적으로 먹고 자는게 포인트입니다.”라고 적었다.


 

“낮 1시에 잠을 자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니에요. 정해진 시간에 잠에 들도록 기다리세요. 당신의 몸은 빠르게 적응할 겁니다.”


“만약 간식과 식사 서비스가 당신의 식사 스케줄과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제공되는 음식을 그냥 건너 뛰는 게 나아요. 당신만의 건강한 그라놀라바나 견과류, 말린 과일 등을 챙겨가서 당신의 일정대로 챙겨먹는 게 좋습니다. 또한 위장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음식은 피하도록 하고 과식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비행기를 탈 때 기억해야 할 점은, 식사 시간이다. 다음 번 식사 시간을 기준으로 당신의 스케줄이 진행된다는 점을 감안하여 기내에서의 식사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영국판 ‘The unexpected thing cabin crew say will help you sleep on a plane’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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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에디터 김강숙
  • 글 Dusty Baxter-W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