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만에 체지방 7%를 줄이는 방법, F45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2018년 새로운 다이어트 운동법을 찾는다면, F45를 주목할 것 | 보디,F45,다이어트,운동,피트니스

호주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한 F45(‘Functional 45’)는 2개월의 트레이닝 후 조각 같은 복근을 만들어주는 걸로 유명하다. 순환 운동과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활용한 운동법으로 F45 스튜디오에서 45분동안 유산소 및 근력, 저항 운동을 반복하는 것.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키우면서 몸을 만든다.F45 운동 수업 전, 참가자가 해야 할 일은 어플 다운 받기. F45 어플에는 일주일 식단 및 식단을 위한 쇼핑 리스트가 담겨있다. F45에 도전하는 8주 동안 지켜야 할 식단이니 확인은 필수. 매일 아침 레몬을 띄운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첫 2주는 몸의 독소를 빼내기 위한 알카리성 식단, 4주간은 고단백, 마지막 2주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바뀐다. 8주간 금주는 필수.F45 1단계는 스프링 트레이닝으로 체내 수분 보유량과 독소를 없애고 최대한 지방을 많이 태우는 몸으로 만드는 것. 3~6주차는 레귤러 시즌으로 건강한 지방 연소와 근육 개선을 도와주는 고단백 식사를 통해 근육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붉은 고기를 다시 먹을 수 있고, 치즈 및 저탄수화물 빵도 식단에 등장! 3단계는 월드 시리즈 단계로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을 통해 몸에 남아 있는 지방을 없애는데 주력하는 것. 금주를 하면 결과의 차이가 큰 편이니 스케줄 조정은 필수다. 이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 ‘F45 Challenge review: how I lost 7% body fat in 8 weeks’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2018년 새로운 다이어트 운동법을 찾는다면, F45를 주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