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로 절대 고기를 해동하지 마라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치명적으로 위험할 수 있다.::푸드,고기,전자레인지,요리,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 푸드,고기,전자레인지,요리,코스모폴리탄

냉동실에 고기 한 덩어리 말고는 저녁 메뉴가 마땅하지 않았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냉동된 고기를 실온에서 재빨리 녹이는 방법? 곧바로 전자레인지 행이었다. 하지만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그런 방식으로 고기를 해동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한다.던디에 자리한 에버테이 대학교의 코스타스 스타소파울로스(Costas Stathopoulos) 교수는 BBC2의 프로그램 <인사이드 더 팩토리 Inside the Factory>에 출연해, 고기를 해동하는 안전한 방법은 단 한 가지뿐이라고 말했다.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니에요 가장 좋은 것은 제품 포장에 적혀 있는 설명을 따르는 것이죠.”식품 위생 전문가들은 고기를 해동할 때, 박테리아의 성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몇 시간 동안 냉장실에서 해동시킬 것을 추천한다.스타소파울로스(Stathopoulos) 교수는 냉장고에서 해동한 고기와 실온에 그대로 두어 해동한 고기를 비교하며 그 차이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실온에서 해동한 고기에는 전자에 비해 두 배나 많은 박테리아가 발견되었다.체리 힐리(Cherry Healy)는 방송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음식을 해동할 때마다 박테리아의 수가 배로 늘어난답니다. 그래서 한번 해동했던 식품을 다시 얼릴 경우, 전보다 훨씬 많은 박테리아를 같이 얼리는 것과 마찬가지죠.”끔찍하기 그지 없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영국판의 “Why you should never defrost meat in the microwave”을 토대로 작성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