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곳에서 나는 냄새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여자의 질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다. 하지만 일부 질의 악취는 심각한 감염을 의미한다. 당신의 질에서 나는 냄새가 정상적인지, 의학적 치료를 필요로 하는 지 궁금하다면 여성 건강 전문가인 제니퍼 와이더 의학박사의 조언을 주목하자. | 질,여성건강,질건강,질염,산부인과

“당신의 질에서 어떤 냄새가 나나요?” 1. 사향 냄새질이 건강할 때에는 그 사람의 활동성이 어떤지에 따라 질에서 다른 냄새가 나게 된다. 예를 들어, 강렬한 스핀 수업을 듣고 난 후에는 질 주변의 땀샘에서 땀이 분비되어 평소보다 강하고 머스크향(사향) 같은 냄새가 풍길 수 있다. 이는 건강한 상태다. 하지만 그 냄새를 가리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의 강한 향이라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2. 생선 비릿내질에서 생선 냄새와 같은 짙은 비릿내가 난다면, 감염일 가능성이 크다고 미국산부인과학회에서는 말한다. 박테리아로 인해 생긴 세균성 질염이라면 항생제 복용으로 치료할 수 있다. 만약 질 분비물이 녹색빛을 띄거나 그 부위가 간지럽거나 소변을 볼 때 아프다면 질 트리코모나스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세균성 질염과 질 트리코모나스증 모두 치료제로 완치 가능하니 병원에 방문하는 게 좋다. 단, 호르몬 붕괴와 만성병 그리고 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질 세척은 절대 하지 말도록.  3. 표백제 냄새윤활제나 콘돔 때문에 질에서 날 수 있는 냄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이 냄새를 표백제와 비슷하다고 여기지만 다행히 걱정할 건 없다. 이 향이 거슬린다면 다른 제품을 사용하면 그만이다. 4. 효모 냄새질 속에는 보통 적은 양의 이스트균이 이미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빵향이 나고 코티지 치즈와 비슷한 질 분비물이 생길 경우 질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질염은 윤활제, 피임용 살정제, 항생제 복용, 심지어는 임신으로 인해 쉽게 발생할 수 있다.   5. 금속 향생리 기간에 질 냄새가 좀 이상하거나 미묘하게 금속 향이 난다고 느껴지더라도 놀랄 필요는 없다. 생리 중일 때에는 생리혈 때문에 평소와는 좀 다른 냄새가 날 수 있다. 6. 달콤한 향식습관이 질의 향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렌지, 파인애플, 그리고 자몽 등의 감귤류 과일은 질 분비물의 냄새를 더 달콤하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면, 양파, 마늘, 브로콜리, 그리고 아스파라거스는 소위 말하는 ‘불쾌한’ 냄새와 맛을 만들어낸다.위 기사는 미국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 기사 “6 Vaginal Odors Every Woman Needs to Know About”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