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 초보자들을 위한 DO & DON'T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그루밍의 ‘ㄱ’ 자도 모르는 남자라면 정독하고 넘어가야 할 페이지. 스킨케어, 헤어 스타일링, 면도까지 그루밍 케어할 때 최소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정리했다. ::그루밍, 세수, 스킨케어, 눈썹, 다듬기, 왁스, 헤어스타일링, 케어,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그루밍,세수,스킨케어,눈썹,다듬기

 DON’T  세안 시 비누 사용은 이제 그만!세안용으로 나온 비누 외에 일반적인 비누는 노노! 일반 비누는 알칼리성을 강하게 띠어(ph 9~11) 쓰다 보면 피부 피지막이 벗겨지고 pH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져 박테리아가 쉽게 생기는 환경이 조성된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피부 건조함은 점점 심해지고 노화가 가속화되며 심하면 각종 피부 질환이 생기게 된단 사실!1 불독 오일 컨트롤 페이스워시 1만2천원. 2 키엘 NEW 듀얼-액션 팩 클렌저 3만9천원대. DON’T  구레나룻 짧게 다듬기얼굴형이 동그랗고 너부데데하거나 광대가 발달한 편인 남성에게 해당되는 조언! 구레나룻은 얼굴의 면적을 좁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가 훤히 드러나도록 너무 짧게 자르면 평소보다 얼굴이 1.5배는 커 보인다. 정말 멋스러운 스타일에 도전하려는 게 아니라면 웬만하면 기본형이나 사선형으로 단정하게 커트하는 걸 추천. 요즘 유행하는 투블록 컷을 하더라도 헤어 스타일리스트에게 “위아래 모발 길이가 너무 많이 차이나지 않게 해주세요”라고 주문해보자. 얼굴형이 갸름해 보이면서 웨어러블한 투블록 컷이 완성될 것.  DO  헤어 왁스는 콩알만큼씩 여러 번! 왁스를 사용할 때 양껏 덜어 한 번에 헤어스타일을 완성하려는 욕심은 내려놓도록 하자. 모든 헤어 스타일링 제품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고정력이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바르기보단 소량씩 여러 번 쓰면서 모양을 잡아주는 게 훨씬 수월하고 실패 확률이 적다. 콩알만큼씩 여러 번 덜어 사용하되 처음엔 숱이 많은 뒷머리를 뒤집듯 발라 볼륨을 살리고 점점 앞으로 오면서 앞과 옆머리의 스타일을 잡아주자. 앞머리와 정수리 근처의 디테일한 잔머리 모양은 또 한 번 왁스를 묻히기보다 손에 묻어 있는 걸로만 잡아줘야 떡지지 않고 자연스럽다.  DO  나에게 맞는 헤어 스타일링 제품 선택하기실패 없는 헤어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절대 아무거나 바르지 말 것! 모발 타입을 확실히 알고 그에 맞는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택하는 것만으로 머릿발 급상승, 잘생김 가득 묻은 얼굴로 변신할 수 있다.  1 두껍고 곱슬기가 심한 모발 수분기가 많은 제품은 곱슬기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사용 금지. 고정력이 강한 매트한 왁스를 추천. 로레알 포커 7 왁스 1만8천원대. 2 가늘고 힘없는 모발 머리 질감만 표현할 수 있는 가볍고 부드러운 소프트 왁스를 쓸 것. 확실한 고정이 필요하다면 그 위에 입자가 고운 가스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주자. 미쟝센 파워스윙 헤어세이프 소프트 왁스 1만원대. 3 머리숱이 적은 경우 왁스를 쓰면 서로 엉겨 붙어 숱이 더 없어 보인다. 샴푸 직후 무스를 모발 사이사이 바르고 블로 드로이한 뒤 고운 입자의 스프레이를 활용해 디테일하게 모양을 잡을 것. 웰라 프로페셔널 루트 슛 아이미 프리시전 루트 무스 2만원대. DO  꼬불꼬불 잔털 다듬기 눈썹만 깔끔하게 다듬어도 인상이 단정해 보이면서 인물도 훤해지지만 이를 간과하는 호랑이 눈썹 남자들이 주변에 가득! 눈썹 손질이 왠지 인위적이고 여성스러운 행위인 것 같아 부담스럽다면 눈썹 위아래와 미간에 난 잔털만이라도 깨끗이 다듬어보자. 족집게로 엉성하게 뽑으면 깔끔하긴커녕 피부에 오히려 자극만 되니 아침에 면도할 때 밀어내거나 눈썹 가위로 짧게 잘라주면 된다.  올리브영 매너남 눈썹칼 3천5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