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예능 결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올해 우리를 즐겁게 만들어준 예능 프로그램들 BEST 5. ::예능, 김생민, 영수증, 윤식당, 효리네 민박, 이효리, 아이유, 워너원, 강다니엘, 동상이몽, 우효광, 추자현,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예능,김생민,영수증,윤식당,효리네 민박

JTBC <효리네 민박>JTBC 예능은 제대로 대박을 쳤다. 과감한 도전이었던 일요 예능으로 <효리네 민박>을 내 건 것. 자체 최고 시청률 10%를 기록하며 JTBC 창사 이후 역대 예능 최고 시청률을 갱신했다. 제주도의 광활한 경치과 이효리, 이상순 그리고 아이유의 편안한 관계를 시청자들로 하여금 힐링을 선사하며 시즌2 제작에 돌입했다.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올 여름 전국 국민 프로듀서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준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이하 프듀2). 가히 올해의 예능이라고 할 만하다. 최고시청률 5.2%를 기록하고, 방송 직후 직캠 영상 1천만뷰라는 기록을 세우면서 보란 듯 잭팟을 터뜨렸다. 이후 결성된 11인조 그룹 '워너원'은 어벤저스 아이돌로 등극해 역대급 기록을 써내려가는 중이다. tvN <윤식당>나영석 예능 제국의 견고함을 알린 <윤식당>. 나영석 매직이 또 통했다.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었던 <윤식당>은 시청률이 14.1%까지 올라 식당 창업의 로망이 되었다. 이를 시작으로 나영석은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으로 식당 창업의 로망과 현실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SBS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SBS 관찰 예능의 시대를 연 프로그램으로 우리에게 천사 같은 '우블리' 우효광을 알게해 준 고마운 예능이다. 일등공신 추자현-우효광 부부를 비롯해 출연진들의 일거수 일투족이 화제가 되고 있다.KBS2 <김생민의 영수증>짠돌이의 화려한 부활! 2017년 하반기를 화려하게 장식한 예능은 단연 KBS2 <김생민의 영수증>이다. 팟캐스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에서 김생민이 활약하며 인기를 얻자 고정 예능으로 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