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아토피 피부 관리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아토피 피부에는 겨울이 두려움 그 자체. 얼굴은 며칠 밤을 새운 듯 까칠까칠하며 피부 속은 극심한 건조증을 느낀다. 따갑고 간지러운 건 물론 홍조를 띠는 건 일상다반사이다. | 뷰티,피부,아토피,보습,겨울피부

1 바이오더마 아토덤 인텐시브 젤 무쌍 2만2천원.2 아벤느 트릭세라 뉴트라 플루이드 밤 3만3천원.PROBLEM정확히 말해 아토피 피부란 가려움증이 동반된 피부 건조증을 의미한다. 또한 아토피피부염은 온도와 습도 변화에 민감해 계절에 따라 피부 기복이 심해진다. 따라서 건강한 피부도 겨울이 되면 정상 컨디션을 유지하기 힘든데 하물며 아토피 피부는 어떨까? 아토피피부염의 원인은 여러 가지지만 결국에는 피부 장벽의 손상으로 귀결된다. 좀 더 세부적으로 들어간다면 세라마이드 성분의 감소와 피부 ph의 상승, 세린 프로테아제 효소 활동의 증가 등으로 인해 피부 장벽이 손상됐으며 이로 인해 피부는 무방비 상태가 된다. 또한 아토피 피부는 건조한 상황에서 더욱 기승을 부린다.  Solution 기승전 피부 장벽 강화에 올인할 것. “아토피 피부의 경우 저자극 더마 화장품 사용을 적극 권장합니다. 또한 한 번에 많은 양의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으니 얇게 여러 번 덧바르는 방법을 추천해요.” 아벤느 마케팅팀 이수정 매니저의 말이다.1 비누 대신 피부 장벽을 해치지 않는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자. 2 세라마이드 성분 혹은 생리적 지질 혼합물로 만든 저자극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를 것. 3 피부건조증만 해결돼도 가려움증은 개선될 수 있으니 하루에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실 것. 4 늘 손을 깨끗이 씻은 뒤 화장품을 발라 2차 감염의 위험을 피하자. 5 화장품을 바를 때는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가벼운 압력으로 부드럽게 펴 바를 것. 6 심하다면 전문가 상담 후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제 등을 복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