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에 제격인 빅-배치 칵테일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한 번만 만들어 여럿이 즐길 순 없을까? 제이제이 마호니스 바의 이은규 믹솔로지스트가 ‘빅-배치 칵테일’을 알려줬다. ::연말, 파티, 칵테일, 펀치, 샹그리아,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연말,파티,칵테일,펀치,샹그리아

핑크 플라밍고 펀치샴페인, 스파클링 와인을 베이스로 달콤한 딸기 우유 빛깔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재료  보드카·베리 리큐어 300ml씩, 마티니 로소 100ml, 스위트 앤 사워 믹스 200ml, 그레나딘 시럽 50ml, 샴페인 (스파클링 와인) 2병, 민트 잎 적당량  만드는 법  1 보드카, 마티니 로소, 베리 리큐어와 스위트 앤 사워 믹스, 그레나딘 시럽을 차례로 섞는다. 2 용기에 1을 옮겨 부은 후 샴페인 또는 스파클링 와인을 섞는다. 3 샴페인 잔에 2를 넣고, 민트 잎을 띄운다. 취향에 따라 꽃이나 라임 등으로 가니시를 해주면 된다. 메가 펀치 상큼한 오렌지와 새콤한 과일 주스, 보드카 등의 재료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대용량 칵테일. 보드카 없이 ‘논 알코올’ 칵테일로 즐겨도 된다.  재료  보드카 1병, 자몽 주스 2L, 오렌지 주스·크랜베리 주스 1L씩, 그레나딘 시럽 150ml, 스위트 앤 사워 믹스 200ml, 오렌지 3~4개, 시나몬 스틱·민트 잎 적당량씩   만드는 법  1 자몽·오렌지·크랜베리 주스, 그레나딘 시럽, 스위트 앤 사워 믹스를 섞는다. 2 오렌지는 슬라이스해둔다. 3 용기 안쪽에 오렌지 휠을 두르고 얼음과 오렌지, 민트 잎을 켜켜이 쌓는다. 4 3에 1과 보드카를 붓는다. 샹그리아 와인에 신선한 과일을 넣어 절이는 샹그리아는 술을 잘 못 마시는 사람도 즐길 수 있어 인기.  재료  레드 와인 2병, 사과·오렌지·자몽 3~5개씩, 레몬 2개, 설탕 시럽 100ml, 스파클링 워터 1.5L  만드는 법  1 사과와 오렌지, 자몽, 레몬을 깨끗이 씻어 손질한다. 레몬과 오렌지는 슬라이스해서 휠로 준비할 것. 2 3L 이상의 투명한 용기에 1과 설탕 시럽, 레드 와인을 차례로 넣어 섞는다. 3 스파클링 워터는 파티가 시작될 때 넣어야 기포를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초콜릿 나이츠 달콤한 풍미의 디저트 칵테일. 기호에 따라 따뜻한 우유를 준비하면 핫 칵테일로 즐길 수 있다.  재료  레몬 1개, 베일리 아이리시 크림 350ml, 우유 2L, 초콜릿 파우더 200g, 시나몬 파우더 1티스푼, 초콜릿 적당량  만드는 법  1 컵의 가장자리에 레몬 과육을 골고루 문지른다. 2 슬라이스한 초콜릿 가루를 컵 가장자리에 묻힌다. 화이트 초콜릿을 사용하면 크리스마스 느낌을 낼 수 있다. 3 우유와 초콜릿 파우더, 시나몬 파우더가 잘 섞이도록 젓는다. 4 3과 베일리 아이리시 크림을 잘 섞은 후, 2에 붓는다. 5 4의 표면에 슬라이스한 초콜릿 가루를 적당히 뿌리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