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이혜정의 매트 운동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찬 바람이 불면 운동하러 짐에 가는 길조차 고행길이다. 멀리 가지 않고 방 안에서 매트 하나만 이용해 할 수 있는 칼로리 번 운동을 코스모 보디 멘토 이혜정이 알려줬다. | 보디,운동,헬스,매트운동,이혜정

히프 자극하는 사이드 플랭크 동작 1 사이드 플랭크의 응용 동작. 옆으로 누워 왼팔로 몸을 지탱한 뒤 오른 다리를 위로 올린다. 이때 발에 힘을 주면 엉덩이에 자극이 간다. 2 아래로 다리를 내리며 다리와 엉덩이가 완전히 매트에 닿지 않게 약간 뜬 상태를 유지한다. 앞선 동작을 반복한다.  Tip  무릎이 굽지 않고 일직선을 유지하도록 신경 쓴다. 히프와 대퇴근 라인 정리하기 1 숨을 들이마시며 골반과 허벅지 힘을 이용해 허리를 들어 올린다.2 내쉬는 숨에 몸을 말아 올린 뒤 정상에서 숨을 한번 들이마신다. 내쉬는 숨에 등부터 척추 하나하나를 바닥에 붙이는 느낌으로 내려온다. Tip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작은 생수병을 허벅지 사이에 끼운 채로 동작을 소화한다. 허벅지 안쪽 근육 운동을 병행하는 셈! 탄탄한 배 만들기1 똑바로 누워 허리를 바닥에 꼭 붙이고 다리를 직각으로 유지하는 테이블 탑 자세를 취한다.2 배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올리며 숨을 내쉰다. 목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Tip  숨을 내쉴 때 필라테스 호흡법을 응용해 입으로 “후후후후”라고 숨을 네 번에 끊어 빠르게 내쉬고 “씁씁씁씁” 하며 들이마신다.배와 동시에 허벅지 근육 자극하기1 앞선 동작의 응용 동작. 탄탄한 배 만들기 동작에서 오른 다리를 몸 쪽으로 끌어당기고 왼손으로 오른발을 터치한다. 2 다른 다리와 팔도 똑같은 원리로 교차 진행한다.  Tip  팔다리가 너무 아래로 떨어져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유의한다. 목이나 어깨가 아닌 배에 힘을 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