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켓 관심 있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새로운 쇼핑 형태로 자리 잡은 블로그 마켓. 블로그, SNS로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자신만의 색깔로 블로그 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이들을 만났다. | 패션,블로그마켓,SNS,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백진주 @rose.was.born (2160 followers)블로그 마켓은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회사를 다니다가 저만의 사업을 하고 싶어 시작했어요. 지금은 스케줄을 조절할 수 있는 일과 함께 병행하고 있죠.다른 마켓에 비해 스타일이 과감해요.  초창기엔 과감한 스타일을 시도해보기도 하고 다른 마켓에서 파는 트렌디한 아이템을 팔아보기도 했어요. 지금은 그 중간 지점을 찾게 된 것 같아요. 매니시한 슈즈, 각진 미니 백으로 포인트를 준다.그중 가장 인기 있었던 아이템은 뭔가요?오버사이즈 재킷이오. 평소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이기도 해서 디테일을 꼼꼼히 보는 편인데, 그래서인지 고객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었어요. 오버사이즈 재킷을 입을 땐 어떻게 스타일링하는 편인가요? 그날의 기분에 따라 여성스럽게 입고 싶은 날은 몸매가 드러나는 니트 톱과 롱스커트를 매치하고, 중성적인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을 땐 셔츠와 와이드 팬츠를 선택해요. 여기에 로퍼나 각진 백으로 마무리하죠. 나중 사이트를 개설할 계획도 있나요?  아직 그럴 계획은 없어요. 블로그 마켓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곳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끼리 먹는 것, 보는 것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옷도 그중 하나라고 생각하거든요. 성은진&김민경 @__mming_g (40.4K followers)스타일만 봐도 취향이 비슷한 친구라는 게 느껴져요. (은진)저희는 패션 디자인실에서 일하다가 만났어요. 평소에도 취향이 잘 맞는다고 생각했는데 민경이가 회사를 그만둔 뒤 본격적으로 함께 블로그 마켓을 준비하게 됐죠. 둘이어서 더 쉬웠던 점도 있지만 어려웠던 점도 있었을 것 같아요.   (민경)둘 다 여성스러운 스타일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에요. 하지만 실제로 사람들이 저희 스타일dp 어떤 반응을 보일지 가늠이 안 갔어요. 처음과 비교해 달라진 점이 있나요? 처음엔 다른 블로그들을 보고 따라 해보기도 하며 방향을 잡는 시기가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그냥 저희 색깔대로 우리가 입고 싶은 옷을 소개하자 결심한 뒤부터 반응이 전혀 달라졌어요. 매일 들어도 질리지 않는 숄더 백과 좋아하는 렉토, 슈콤마보니 슈즈.판매한 아이템 중 가장 많이 입는 아이템은 뭔가요? 와이드 데님 팬츠요! 보통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사진을 찍고 패킹도 하다 보면 아이템이 쉽게 질리곤 하는데, 그 팬츠는 어제도 입었을 정도로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려요. 그런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때 어떻게 스타일링하는 편인가요? 셔츠에 니트 베스트를 더하거나 아우터로 긴 트렌치코트를 매치하기도 해요. 여기에 니트 비니 같은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연출하기도 하고요. 블로그 마켓을 시도해보지 못한 이들에게 구매 시 유의점을 조언한다면요?배송 기간이 긴 점이나 한번 마켓이 모두 끝난 후엔 재구매가 어렵다는 점이오. 그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블로그나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