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대신해드림] 바쁠 때, 식단조절 팁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다이어트 식으로 유명하다는 ‘스미홈트’의 식단을 따라해봤다. | 보디,운동,다이어트,식단,홈트

인스타그램 속 수많은 헬스타그래머 중 유독 눈에 띠는 1인 중 하나. 평범한 아이 엄마에서 ‘핫바디’로 떠오른 스미홈트(@smitruti1010)가 그 주인공이다. 출산 후 망가진 몸매를 운동과 식이조절만으로 완벽하게 탈바꿈한 그녀의 2주 식단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굉장한 화제다. 그녀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스미 식단을 에디터가 직접 체험해봤다.아침, 저녁 2끼만 가볍게스미 식단의 가장 큰 장점은 점심은 자유롭게 즐겨도 된다는 점. 어떤 음식을 먹어도 좋으니 ‘1인분’만 섭취하는 것이 핵심이다. 대신 아침과 저녁은 간단하고 가볍게 즐기는 데, 이때 중요한 건 탄단지의 비율을 고려하는 것.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섞인 간편식을 섭취하면 되는데 단백질 바와 쉐이크, 단호박&고구마 등 건강한 탄수화물 중심의 죽을 주로 먹었다. 특히 죽의 경우, 많이 달지 않아 부담이 없었고, 전자레인지에 20초만 돌리면 따끈하게 즐길 수 있어서 꼭 다이어트가 아니어도 아침으로 즐기기에 좋았다. 여기에 단백질은 단백질 바와 닭가슴살을 주로 섭취하는 식.스미 식단은 간식도 괜찮아!간식은 무조건 끊는 것 정말 어려운 일. 가볍게 즐기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대체했다. 특히 나른한 오후 시간! 입이 심심해서 먹는 군것질거리로 견과류와 다이어트 젤리를 선택. 견과류야 워낙 좋지만, 다이어트 젤리는 생각보다 포만감이 커서 놀랐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이어트 젤리류를 고를 땐 무조건 칼로리에 현혹되지 말고, ‘당’이 얼마나 첨가 되어있는지를 확인할 것. 깔라만시 분말을 탄산수에 타먹는 것도 ‘단 음식’을 찾는 버릇을 고치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