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프루프, 롱래시, 볼륨 효과 등 마스카라를 고를 때 필요한 모든 기능을 테스트했다.
테스터들이 제품을 5가지 항목에 따라 점검한 뒤, 별점을 매겼다. 별이 많고 꽉 채워질수록 효과가 좋다는 뜻.
A 물이나 땀에 잘 번지는가
B 뭉침 없이 잘 발리는가
C 짧은 속눈썹도 잘 밀착되는가
D 속눈썹이 풍성해졌는가
E 하루 종일 유지되는가
TESTERS 뷰티 디렉터 하윤진, 뷰티 에디터 기지혜, 패션 에디터 전선영, 뷰티 어시스턴트 허희진, 패션 어시스턴트 임지수
1 입생로랑 마스카라 볼륨 에페 포 실 워터프루프 더 쇼크 4만5천원대
촘촘하고 긴 섬유질 브러시에 마스카라액이 균일하게 묻어 있어 단 한 번의 터치로도 볼륨감 넘치는 속눈썹을 완성.
A ★★★★★
B ★★★★
C ★★★★
D ★★★★☆
E ★★★★☆
Good Point 신기할 정도로 얇고 뭉침 없이 발리면서 속눈썹 한 올 한 올 바짝 컬링된다. 롱래시 효과도 확실한 편. 게다가 그립감이 좋아 안정감 있게 속눈썹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Weak Point 여러 번 덧바르면 뭉치고 번져 보이기도 한다.
2 메이블린 뉴욕 매그넘 빅샷 마스카라 1만5천원대
브러시가 납작해 짧은 속눈썹도 꼼꼼하게 컬링해주며 콜라겐이 함유된 마스카라액이 속눈썹을 오랫동안 고정시킨다.
A ★★★★
B ★★★
C ★★★★
D ★★★★
E ★★★★
Good Point 한 번만 발라도 인조 속눈썹을 붙인 듯 볼륨감 넘치는 속눈썹으로 변신해 존재감 확실한 눈매로 만들어준다.
Weak Point 마스카라 입구에서 양 조절을 해줘야 뭉침이 없다. 내추럴한 메이크업만을 선호한다면 적당하지 않을 수도.
3 맥 볼드 & 배드 래쉬 2종 세트 3만2천원
한 번에 즉각적인 볼륨감을 표현하는 빅 브러시와 언더래시에 사용하는 미니 브러시가 양옆으로 내장됐다.
A ★★★★☆
B ★★★★
C ★★★★☆
D ★★★★
E ★★★☆
Good Point 위아래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이중 마스카라라 편리하며, 특히 언더래시 마스카라의 퀄리티가 굿.
Weak Point 위 속눈썹용 마스카라는 브러시 사이즈가 꽤 큰 편이라 작은 눈, 짧은 속눈썹에 쓰기에는 어려울 듯.
1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즈 투 킬 마스카라 4만5천원대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어주면서 가루 날림 현상이 없는,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진 캣 래시 마스카라.
A ★★★★
B ★★★★☆
C ★★★★
D ★★★★
E ★★★★
Good Point 뭉침 없이 쓱쓱 잘 발린다. 속눈썹이 부채꼴 모양으로 확 펼쳐지면서 풍성해 보여 쉽게 크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Weak Point 지속력이 아쉽다. 오후에는 바짝 업됐던 속눈썹이 조금 처진다.
2 더밤 왓츠유어타입 마스카라 by 올리브영 바디빌더 1만9천원
뭉침 없이 골고루 잘 발리면서 풍성하고 볼륨감 넘치는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스머지 프루프 기능의 마스카라.
A ★★★★☆
B ★★☆
C ★★★☆
D ★★★
E ★★★★
Good Point 여러 번 공들여 바를 필요 없이 한두번 살짝만 터치해도 속눈썹이 평상시보다 훨씬 풍성해 보인다. 번짐이 거의 없고 마스카라를 바를 때 그립감 또한 훌륭하다.
Weak Point 렝스닝, 컬링 효과에 있어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다.
3 랑콤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4만4천원대
백조의 목에서 모티브를 얻어 짧은 속눈썹과 눈꼬리 모두 손쉽고 섬세하게 터치가 가능한, 장미 세포 추출물의 울트라 블랙 마스카라.
A ★★★★☆
B ★★★
C ★★★★
D ★★★★
E ★★★★☆
Good Point 브러시가 얇고 꺾여 있어 정면을 보고 손쉽게 속눈썹을 터치할 수 있으며, 흑도가 높아 쨍하고 풍성한 속눈썹 연출에 그만이다.
Weak Point 눈가 주변으로 약간의 가루 날림을 목격했다는 리뷰가 있었다.
4 네이처리퍼블릭 스키니 롱&컬 마스카라 9천원
극세사 초슬림 브러시가 일반 제품으로는 닿기 힘든 눈 앞머리와 눈꼬리 부분까지 완벽 밀착해 속눈썹을 빈틈없이 컬링한다.
A ★★★★
B ★★☆
C ★★★★
D ★★★
E ★★★
Good Point 얇지만 견고한 브러쉬 덕에 짧은 속눈썹에 사용해도 마스카라액이 자석처럼 밀착된다. 섬세한 컬링도 칭찬할만한다.
Weak Point 마스카라 액이 쉽게 뭉치는 경향이 있어 사용 전 양 조절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