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운동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이젠 눈을 위한 운동도 필요하다. 10분만 투자하자.


가상의 숫자 쓰기

바닥에 시선을 고정시킨 다음 눈으로 1부터 10까지 숫자를 쓰면서 눈동자를 상하좌우 반복적으로

움직여준다.


먼 산 바라보기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독서를 할 때는 중간중간 눈을 감거나 먼 곳을 바라봐 초점을 변경해주는 것이 좋다. 근거리 작업을 계속하면 눈에 힘이 들어가 피로가 점점 더 쌓이기 때문이다.


10초 동안 2~3회 눈 깜빡거리기

눈을 계속 깜빡거리면 눈물이 분비되면서 눈이 촉촉해진다. 이는 안구건조증 및 다양한 눈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된다.


수시로 눈 주위 지압하기

눈썹 끝 아래 움푹 파인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주거나 손바닥을 비벼 뜨겁게 만든 뒤 눈 위에 올려놓는다. 이렇게 하면 눈의 혈액순환을 도와 누적된 피로가 풀리게 된다. 양 손바닥을 따뜻해질 때까지 비빈 다음 눈에 대고 그 상태에서 눈을 상하좌우로 돌려주는 것도 방법이다.


초록색 주시하기

눈이 편안해지는 초록색을 주시해 눈의 충혈을 막도록 한다. 환경이 여의치 않으면 모니터 바탕화면을 초록색 위주인 밀밭이나 잔디밭으로 교체해서라도 바라보도록 하자.

이젠 눈을 위한 운동도 필요하다. 10분만 투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