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질이 건조한 7가지 이유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흥분이 됐는데도 여전히 건조하다면 이보다 더 난감할 순 없다. 당신이 젖지 않는 원인들을 찾아봤다. ::여성건강, 질, 성생활, 섹스, 연애,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사랑하는 사람과 뜨거운 순간을 맞았고, 분명 흥분이 됐는데도 당신의 질이 여전히 건조하다면 무척 난감할 것이다. 상대도 당황하기는 마찬가지.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 임상 성과학자이자 심리치료사인 크리스티 오버스트리트와 부인과 뉴욕의 베스 이스라엘 마운트 시나이 병원의 로봇 수술 책임자인 로렌 오르부치가 왜 당신의 질이 충분히 젖지 않는지에 대해 말한다.

1. 호르몬의 변덕

폐경기, 폐경 이행기, 출산 후 또는 모유 수유 동안에는 에스트로겐의 수지가 낮아지는데 이것이 질 건조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꼽힌다. 그뿐 아니라, 화학요법이나 골반 방사선치료 같은 항암치료도 에스트로겐을 낮출 수 있고 질의 윤활 성분을 감소 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런한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다른 이유일 것이다.


2. 유체이탈 섹스

섹스를 할 때 몸만 움직이고 그 순간을 즐기지 못하고 있을 경우에도 체액은 잘 나오지 않는다. 오브스트리트는 “몸은 현재의 순간과 연결돼 있지 않다면 충분히 흥분할 수가 없다. 그러한 흥분이 체액을 나오게 만든다.”라고 말한다. 몸과 마음의 박자를 맞추기 위한 마인드 컨트롤, 숨쉬기 연습이 도움이 된다. 이러한 연습은 몸과 마음이 연결되게 해주고, 그 순간에 머물도록 해준다. 당신은 더 편안해 지고 스스로 더 흥분되게 할 수 있다.


3. 먹고 있는 약의 부작용

항히스타민제가 들어있는 알레르기 약이나 감기약 또는 심지어 천식약도 질 건조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러한 약을 먹지 않으려면 생활 습관을 바꾸는 등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4. 섹스에 대한 부정적 감정

당신은 아마 섹스에 대해서 죄책감을 갖거나 부끄럽게 생각할 수도 있다. 만약 섹스에 대해 죄책감을 갖거나 더럽다고 생각하는 느낌으로 인해 힘들다면 이것은 당신의 몸이 젖는 것을 막는다. 오브스트리트는 조언한다. ”이런 감정을 어릴 때부터 느꼈든, 성인이 된 이후에 느꼈든 이것을 이겨내는 것은 중요하다. 만약 당신의 마음이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것이 틀렸다고 말한다면 당신의 몸은 이것을 듣고 있을 거다.” 섹스에 관해 갖고 있는 어떤 부정적인 감정이나 죄책감을 갖고 있지 않은지 내면을 잘 들여다보고, 생각을 이성적으로 바꾸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지행동치료사 등 전문가의 도움을 얻기를 추천한다. 섹스에 관한 생각과 믿음이 건강하고 수용적 일 때 당신의 몸도 호의적으로 반응한다.


5. 파트너 문제

질 건조는 성적 충동이 잘 일어나지 않거나 당신의 섹스 상대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생기기도 한다. 만약 그가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하지 않거나, 그가 하는 행동이 전혀 효과가 없다면, 당신은 매력적인 상대와의 순간보다 분명 덜 젖게 된다.


6. 비누와 세제, 생리대 등의 화학물질

어떤 여성들은 비누, 세제, 위생용품, 염료, 그리고 향수들에 들어있는 화학물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물질은 당신의 속옷이나 수건 등에 남아서 건조함이나 자극을 일으키는데 이 둘은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심지어 당신에게 맞지 않는 윤활제도 건조함을 일으킬 수 있는데 그럴 때는 자연적인 세제나 다른 종류의 자연 성분의 윤활제로 바꿔봐라.


7. 스트레스 과다

여성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섹시한 상황에 집중할 수 없을 때 성적으로 흥분하기 정말로 어렵다. 만약 당신이 너무 집중하기가 어려워 흥분할 수 없다면 질 역시 흥분하지 않을 것이고 윤활유 역시 그럴 것이다. 그러니 기본적으로 낮잠도 좀 자고 피자는 조금 먹고 그리고 재미난 영화를 봐라. 그러면 한결 당신은 괜찮을 것이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영국판 ‘7 possible reasons you're not getting wet’ 기사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흥분이 됐는데도 여전히 건조하다면 이보다 더 난감할 순 없다. 당신이 젖지 않는 원인들을 찾아봤다. ::여성건강, 질, 성생활, 섹스, 연애,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