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오피스 우먼의 책상 엿보기

책상은 그 사람을 반영한다. 그렇다면 서로 다른 업무 스타일을 지닌 이들은 어떤 책상에서 일할까? 각자의 개성을 보여주는 건 물론 업무 효율도 샘솟게 하는 업무 스타일별 리얼 책상을 공개한다.

BYCOSMOPOLITAN2017.10.30


문서 및 전화 작업 등이 많은 사무직 업무 

서류나 필기도구를 정리하는 파일 혹은 데스크용 수납함을 반드시 구비할 것. 데스크용품이 잘 정리돼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정돈된 느낌을 주기 때문. 칸이 많은 서류함이나 트레이를 선택해 칸마다 이름을 적어도 좋다. 딱딱한 책상 위에 나무 소재의 소품이나 비비드한 색감의 소품을 믹스매치하면 단순 업무에 생동감을 줄 수 있다. 


“작은 공간으로도 큰 효율을 낼 수 있어요”

 박선현(27세, CJ CGV 커뮤니케이션팀 사원) 


책상에서는 주로 어떤 업무를 하나요?

업무 특성상 극장 관련 최신 이슈를 파악하기 위한 모니터링이나 전화 작업이 많은 편이에요. 브랜드 관련 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문서 작업도 하고요. 


현재의 책상이 업무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파티션이 낮아 팀원들 간에 필요한 정보를 주고받거나 업무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데 편리해요. 또 책상이 넓지 않은 편이라 최대한 심플하게 유지하는데요, 그 덕분인지 일이 복잡해도 마음이 조급해지지 않는 것 같아요. 


심플한 책상이지만 반드시 올려두는 물건이 있나요?

전화기, 휴대폰, 메모지 그리고 달력이오. 놓쳐선 안 될 연락이 많아 전화기와 휴대폰은 항상 눈에 보이는 곳에 둬요. 통화 내용을 곧바로 받아 적을 수 있도록 메모지와 일정 조율을 위한 달력도 두고요. 사무실 공기가 답답할 때를 대비해 미스트와 USB 선풍기도 갖췄어요.


업무 효율과 동선, 공간까지 확보하는 노하우가 있나요? 

파티션, 즉 벽면을 최대치로 활용해요. 벽이 없는 왼편은 최대한 깔끔하게 유지하고, 벽이 있는 오른편에는 잡동사니와 필수품을 일렬로 세워 정리하죠. 또 모니터 뒤 벽면에는 자석을 이용해 업무 중 심신에 안정을 주는 그림을 붙여둬요.



타입 75 데스크 마가렛 호웰 색슨 블루 45만원 앵글 포이즈 by 리모드.



다니아 레터 트레이 오크 18만원 스카게락 by 이노메싸.



바빌론 펜컵 밝은 회색 2만원 렉슨 by 에잇컬러스.



컴파일 북엔드 6만2천원 무토 by 인터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