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마스터에게 물었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운동하는 사람에게 뚜렷한 목적은 휴대폰에 저장한 몸매 좋은 이의 사진보다 더 강렬한 동기가 된다. 각자의 목적을 이룬 이들을 만나 그 긴 연습과 수련의 시간에 대해 들었다. ::요가, 목적, 무의상태, 유연성, 호흡, 근력, 동작, 변화, 성취,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요가,목적,무의상태,유연성,호흡

브라톱, 레깅스 모두 가격미정 리복. 이유주(요가 마스터)  요가의 목적은 뭘까요?보편적인 목적은 정의돼 있죠. 자기 자신의 현재 상태를 자각한 후 불필요한 것은 떠나보내고, 필요한 것은 채워 넣는 것. 그래서 온전한 몸과 마음을 만드는 것. ‘무의 상태’라고 하죠.이효리가 보여준 ‘머리 서기’ 동작이나, 허리를 젖혀 몸을 반원으로 마는 ‘후굴’ 자세를 목표로 삼는 사람도 있어요. 그런 동작을 하기 위해 갖춰야 할 유연성, 근력, 호흡법이 수련의 과정이 될 수 있겠죠. 하지만 자신의 몸 상태에서 최대한 근사치에 가까운 자세를 만들어보는 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오늘 보여준 요가 동작을 해내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현대인들의 몸은 대부분 골반, 어깨, 등이 앞으로 굽은 상태인 전굴에 가까워요. 그래서 후굴 자세를 하려면 많은 단련과 준비가 필요해요. 우선 유연성을 키워야 하는데, 그 전에 몸 곳곳의 뭉친 근육을 푸는 게 먼저예요. 가슴, 어깨, 팔죽지, 복부 등 자기 몸에서 뭉친 곳을 잘 살피고 충분한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해야 하죠. 그런 다음 근력을 채워 넣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웨이트트레이닝, 필라테스 같은 운동을 한다면 좀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겠죠? 물론 천천히 시간을 들인다면 요가만으로도 충분하고요. 요가를 한 후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일단 ‘겉’이 많이 바뀌었죠. 하하. 요가하기 전엔 체지방이 많고 근육은 적은 마른 비만이었어요. 삶에 활력이 생긴 건 너무 당연하고. 저는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신념이 강한 편이에요. 저 자신에게 이로운, 남에게 해가 되지 않는 좋은 고집이 생긴 것 같아요.이루고 싶은 성취는 뭐예요?제 컨디션에 맞지 않는 난이도의 동작을 억지로 수련하고 싶진 않아요. 바라는 게 있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상태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 몸도 마음도 아무런 문제가 느껴지지 않는, 이렇게 척추를 곧게 펴고 오랫동안 앉아 있어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편안함, 그 자체의 상태를 갖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