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사람들이 기름진 음식 후, 꼭 먹는 것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이미 먹었다면 어쩔 수 없다. 뒷수습이라도 잘 하는 수밖에! | 다이어트,후식,먹방,폭식,기름진음식

1 보이차중국인들이 살이 안 찌는 이유 중 하나로 손꼽히는 보이차. 세계 7대 발효식품인 보이차는 체내 지방 제거 효과가 높고 소화를 돕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뛰어나, 톱스타들도 사랑한다고. 식사 후에도 여전히 뱃속에서 기름파티를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면 보이차를 한 잔 마셔보자.   2 생강차 만약 기름진 음식을 먹는것도 모잘라, 과식하여 소화 불량을 겪고 있다면 생강차를 준비할 것! 소화기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가스가 더 쉽게 통과할 수 있게 해주는 특효약이다. (먹방이 염려된다면, 식사 전에 한 스푼의 생강 분말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단,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열이 나거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게 좋고, 차갑게 먹는 것도 크게 도움 되지 않는다. 3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는 한약재로는 쓰이지 않지만 옥수수 수염은 말려서 한약재로 사용했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다. ‘V 라인 되라면 옥수수 수염차를 마셔라’ 라는 광고가 있듯이 옥수수 수염을 물에 넣고 끊이면 부기를 빼고 이뇨작용에 탁월하다. 고칼로리 음식을 먹었다면 옥수수 수염차로 부기 관리에 힘쓰길! 4 배 그리스의 역사가 호머가 이 맛에 반해, '신의 선물'이라고 불리기도 했다는 이 과일의 정체는? 바로 우리나라의 가을철 '과일의 왕'인 배다. 특히 고기의 탄 부위 혹은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었을 때 후식으로 먹으면 좋은데, 배의 풍부한 칼륨이 체내에 쌓인 여분의 나트륨과 유해 물질을 신속하게 을 몸 밖으로 배출해 혈압을 조절해주기 때문. 또한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술독을 푸는 데도 그만이다. 5 마늘과 양파 마늘에는 피가 엉기고 굳지 않게 해줘 혈관 질환 예방에 유익한 알리신이 풍부하다. 여기서 한 가지 팁! 마늘을 통째로 먹기보다 자르거나 빻아 먹는 것이 더 유익하다. 빻으면 알리신이 더 많이 생겨서다. 특히 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 최고다. 양파도 마찬가지. 중국요리에 양파가 빠지지 않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TIP  뾰루지 굿바이. 기름진 음식 때문에 갑자기 뾰루지가 났다면? 1 매실을 활용하자. 매실은 살균 작용과 항염증 작용을 해 얼굴에 뾰루지가 돋았을 때 팩으로 사용하면 좋다. 밀가루와 매실청 그리고 흑설탕을 섞은 후 물로 농도를 조절한 후 얼굴에 바르면 끝. 2 당근도 소환!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A는 여드름이나 뾰루지 피부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당근을 곱게 간 후 밀가루와 꿀 그리고 플레인 요구르트를 섞어 팩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