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앉아 있으면 수명이 줄어든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오래 앉아서 있을수록 수명이 짧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상사에게 전하자. 내 수명이 줄고 있어요. ::직장인, 건강, 휴식, 습관, 수명,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직장인,건강,휴식,습관,수명

만약 당신이 책상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자세를 고쳐 앉고 다음의 연구결과를 주목해야 한다. 콜롬비아 대학의 새로운 연구는 오래 앉아 있는 것이 건강에 아주 안 좋은 결과를 가져 온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연구진들은 흑인과 백인으로 이루어진 45세 이상의 7985명의 미국인들을 1년 넘는 시간 동안 조사하면서 지속적으로 앉아있는 시간을 측정했다. 연구팀은 한번에 30분동안 앉아 있는 경우는 사망할 가능성이 매우 낮으나, 90분 동안 앉아있는 사람들은 젊은 나이에 죽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이 결론 내렸다.“앉아있는 총 시간,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앉아 있는 지가 사망률을 높이는 원인과 연관이 있어요. 이것은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거나 중단시킬 수 있는 신체활동에 초점을 둬야 사망률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활동적으로 보내는 시간을 제외하면 대부분 앉아서 시간을 보낸다. 아무 생각 없이 앉아서 보내는 습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 집중한다고 1시간 넘게 앉아 있는 당신, 점심도 거르고 책상에서 끼니를 때우며 일한다면 당장 생활습관을 바꿔야 한다. 중간중간 5분 동안 커피잔을 쥔 채로 사무실 주위를 걷거나, 점심시간에는 밖으로 나가 돌아다녀라. 건강에 큰 차이를 가져올 것이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영국판 ‘People with desk jobs are more likely to die younger, according to new research’ 웹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