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멀어지는 방법 5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디지털, 안녕! | 비지니스,비즈니스,디지털,스마트폰,코스모폴리탄

1 하루에 약 15분 동안만 디지털 산만 요소를 꺼놓을 것. 스마트폰 자체를 꺼도 좋고, 그게 여의치 않다면  SNS나 이메일 등을 선택적으로 꺼놔도 좋겠다. 그리고 몰입하고 싶은 일에 집중하라. 이 훈련이 잘되고 있다고 느끼면 점차 시간을 늘려라. 2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사용 목적과 제한 시간을 분명히 정하고 시작하라. 할 일을 다 마치면 곧바로 그 기기 앞을 떠날 것. 마감 기한만큼 집중력을 끌어올려주는 것은 없다. 작은 일이라도 마감 기한을 정하고, 잘 지키면 스스로에게 보상하라.3 나의 에너지가 최고조인 시간에 디지털 기기 사용을 제한하고, 당신에게 중요한 일을 해라. 글쓰기나 독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산책, 무언가를 배우는 일 등이 있겠다. 하루 중 가장 에너지가 낮은 시간에 이메일 확인, SNS, 잡일 등의 업무를 해치워라.   4 1박 2일이든, 2박 3일이든, 디지털 기기를 내내 꺼놓고  자연으로 여행을 떠나라. 캠핑을 하든, 호텔에서 하루 종일 휴식을 취하든 당신의 자유다. 디지털 기기로부터 완벽히 분리된 시간 동안 정신적 자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5 요가는 명상에 진입할 수 있는 수단. <비즈니스 요기>의 작가 시니아드 맥 매누스는 “요가는 교감신경계의 스트레스 반사 신경이 작동해 몸에 특이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멈추게 하고 휴식과 안전을 주관하는 부교감신경계를 활성화시킨다”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