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가을로 만든 한 접시

“가을엔 사과, 배, 무, 감, 배추, 늙은 호박이 제맛이에요. 그리고 도미나 광어, 갈치 같은 생선에도 물이 오르죠.” 먹는 여행의 대가, 여행 작가 최갑수가 가을 음식을 콕 짚어줬다.

BYCOSMOPOLITAN2017.09.06


 

이태리재 ‘광어 카르파초와 피스타치오’ 

소격동의 작은 골목길에 위치한 이태리재는 통영 앞바다의 싱싱함이 살아 있는 자연산 광어를 이용한 광어 카르파초를 맛볼 수 있는 베네치아 요리 전문점이다. 대표적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손꼽히는 제철 광어에 올리브 오일과 채소를 곁들여 이색적인 전채요리를 선보인다. 광어의 쫄깃한 식감과 잘 구워진 피스타치오의 바삭함, 그리고 이탈리아 정통 치즈 드레싱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주소 종로구 율곡로1길 74-9 문의 070-4233-6262 가격 광어 카르파초와 피스타치오 1만5천원



삼송빵집 ‘수제 호박 케이크’ 

60년 전통의 대구 대표 빵집으로 유명한 삼송빵집은 지역 특산물로 만든 건강한 빵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아낸 곳이다. 전남 해남의 늙은 호박을 사용해 3대째 이어온 장인 정신으로 만든 수제 케이크는 호박의 단단한 껍질 안쪽에 담긴 수분기가 그대로 살아 있어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주소 전국 삼송빵집 매장 문의 053-556-3030 가격 수제 호박 케이크 7천원


 

서교동 과수원 ‘당진 사과 버거’  

‘당진 사과 버거’는 충남 당진에 있는 사과 과수원에서 딴 사과로 만든다. 부모님이 운영하는 과수원의 열매라 믿을 수 있다. 얇게 튀긴 체더치즈 스커트와 육즙 가득한 쇠고기 패티, 청상추와 적양파, 토마토 그리고 시나몬 가루를 뿌린 아삭한 사과 슬라이스를 차곡차곡 쌓아 완성한다. 사과 피클과 함께 곁들이면 달콤, 짭짤, 새콤의 삼중주로 황홀경을 맛볼 수 있다. 사과청 에이드, 사과 티도 곁들여볼 것. 

주소 마포구 양화로11길 24 문의 2082-3426 가격 당진 사과 버거 9천5백원


 

화양극장 ‘알배기 배추찜’ 

중국식을 가미한 알배기 배추찜은 요즘 인스타그램을 휩쓸고 있는 맛집 화양연화의 시그너처 중 하나. 아삭아삭 신선한 배추에 간 돼지고기, 피망, 땡초 그리고 셰프가 개발한 비밀스러운 ‘간장 소스’를 곁들여 쪄낸다. 취향에 맞는 술 한잔 곁들이면 금상첨화. 영화 <화양연화> 속 홍콩의 ‘느와르’한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맘에 꼭 들 장소. 

주소 강남구 압구정로79길 6 문의 511-0488 가격 알배기 배추찜 1만9천원



비스트로 이안스 ‘무 파스타’

8년 동안 성실하게 비스트로를 운영해온 셰프 이안이 직접 만드는 무 페스토의 제조 과정은 매우 까다롭다. 최상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무를 직접 선별한 뒤 얇게 썰어 엑스트라 버진 오일, 파, 마늘, 소금 등을 넣고 오랫동안 볶아내는 것이 포인트. 무의 엑기스가 우러나와 깊은 맛이 난다. 그 무 페스토로 만든 음식이 바로 이안스의 인기 메뉴, ‘무 파스타’다. 

주소 서초구 언남1길 3 문의 6449-6755 가격 무 파스타 2만원

Keyword

Credit

  • 에디터 류진, 박선아(프리랜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