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뷰티 수칙 15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잠잘 때 빼고는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사무실. 이 공간에서 어떻게 지내느냐에 따라 당신의 얼굴이 달라진다. “회사가 내 미모와 청춘을 앗아갔다”라며 개탄하지 말고, 뷰티 수칙을 붙여놓고 지켜보자. 잃어버린 아름다움과 건강, 일에 대한 열정까지 되찾을 수 있을 것! |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1 얼굴에 손대지 마라머리를 넘기고, 얼굴을 만지고, 눈을 비비는 그 동작을 당장 멈춰라! 유분과 세균이 범벅된 손으로 얼굴을 자꾸 만지면 트러블이 생길 뿐 아니라 화장까지 쉽게 망가진다.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습관을 고치자. 2 텀블러를 구비하라출근하자마자 텀블러에 물을 채우고 오전에 2컵, 오후에 3컵 정도 수시로 마시자. 물 마시는 양을 체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텀블러에 물을 채우기 위해 자리에서 일어나 탕비실을 왔다 갔다 하다 보면 작지만 운동 효과까지 얻게 된다. 3 각질은 스카치테이프에 맡겨라쿠션으로 눌러도 5분만 지나면 고개를 쳐드는 각질 때문에 고민이라면 스카치테이프를 뜯어 각질 부분에 지그시 눌러준 뒤 떼어내는 응급조치를 취하도록. 일어난 각질이 제거돼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4 레드 립스틱은 진리생얼에 발라도 풀 메이크업을 한 듯한 효과를 주고, 어떤 농도로 바르느냐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할 뿐 아니라, 손가락에 살짝 묻혀 크림 블러셔처럼 사용하면 얼굴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만능템이 바로 레드 립스틱. 그러니 책상 서랍 안에 레드 립스틱 하나쯤은 넣어두도록 하자. 단, 너무 매트한 텍스처는 활용도가 떨어지니 피하는 것이 좋다. 5 전화기·키보드·책상 닦기손을 아무리 깨끗이 닦아도 세균과 때가 가득한 전화기나 키보드, 책상에 손을 데는 순간 순식간에 오염되기 마련. 하루 한 번 알코올 패드로 사무기기와 책상 등 당신 손이 닿는 곳을 깨끗이 닦아주자. 6 모니터 눈높이를 맞춰라너무나 많이 들어 엄마 잔소리처럼 느껴지겠지만, 모니터의 높이가 당신의 미모를 결정한다. 모니터의 위치가 너무 낮거나 높으면 목디스크의 원인이 되고, 목의 건강은 얼굴의 탄력과 셰이프에 직접적으로 연관되기 때문. 네안데르탈인처럼 앞으로 쭉 빠지고 처진 얼굴을 가지고 싶지 않다면 지금 당장 모니터 윗부분이 눈높이에 오도록 위치를 조절하자. 7 SOS 꿀템, 손 세정제손 세정제는 얼굴에 트러블이 급격히 올라올 때, 불을 꺼주는 훌륭한 스폿 트리트먼트 역할도 한다. 빨갛게 부풀어 오르거나 간지러운 트러블 부위에 손 세정제를 살짝 발라주자. 강력한 알코올 성분이 세균을 죽여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된다. 8 스트레칭을 하라퉁퉁 부은 종아리, 뻐근한 어깨와 은근한 두통, 칙칙한 안색 등 스토커처럼 따라다니는 증상의 원인은 모두 하나! 굳은 몸 때문이다. 굳은 몸을 풀고, 꽉 막힌 순환을 열어주고 싶다면 스트레칭을 하자. 광동한방병원 최우정 원장은 ‘스트레칭’이라고 쓴 포스트잇을 책상 곳곳에 붙여놓고 눈에 띌 때마다 굳은 몸을 풀어준다고 한다. 자리에 앉아서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스트레칭은 목 돌리기, 팔을 뒤로 깍지 껴 올리기, 상체 돌리기 등이 있으니 참고할 것. 9 등을 등받이에 붙여 앉기모니터의 높이만큼이나 앉는 자세도 중요하다. 지금 엉덩이가 앞으로 많이 빠져 있거나, 상체를 숙이고 있지는 않은가? 가장 좋은 건 엉덩이부터 날개뼈 사이까지의 척추를 의자 등받이에 꼭 붙이고 아랫배에 자연스럽게 힘을 준 자세.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줄 뿐 아니라 길고 곧게 세워 허리와 골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10 단단한 쿠션 위에 앉기펑퍼짐한 나의 뒤태에 놀란 적이 있다면 단단한 베개나 쿠션을 준비하자. 태와선 배은정 원장에 따르면 의자에 쿠션을 올리고 그 위에 1시간 정도 앉아 있으면 허벅지와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 그것만으로도 뒤태가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11 실핀 + 스프레이실핀을 아무리 꽂아도 오후만 되면 잔머리가 잔디 인형처럼 삐져나온다면? 실핀에 헤어스프레이를 살짝 뿌린 다음 머리에 꽂아주도록. 12 도시락을 준비하라당신이 매일 먹는 점심 메뉴를 떠올려보자. 달고 짠 데다 조미료투성이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양도 많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뿐 아닌가. 집밥과 반찬으로 구성된 도시락도 좋지만 여력이 안 된다면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 식품으로 이뤄진 샐러드 도시락으로 점심 식단을 건강하게 바꿔볼 것. 13 내추럴 컬러로 아이 메이크업을 하라연한 베이지부터 브라운까지 다양한 누드 톤으로 구성된 아이 팔레트 하나를 구비해 출근 메이크업은 이 안에서 해결하자. 누드 톤 아이 메이크업은 번져도 티가 나지 않을 뿐 아니라, 늦잠을 자서 화장을 하지 못하고 출근한 날에도 화장 전후의 간극이 크지 않아 생얼을 본 동료들의 충격을 덜어줄 수 있다. 14 눈알을 돌려라회사에선 컴퓨터 화면, 집에 가면 TV 화면, 그리고 그사이엔 휴대폰 화면을 바라보며 혹사당하는 눈은 어쩌면 우리보다 더 피곤한 상태일지 모른다. 눈의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눈알을 돌려주자. 배은정 원장이 추천하는 눈 운동법으로, 오른쪽으로 한 바퀴, 왼쪽으로 한 바퀴 크게 눈알을 세 번씩 돌려주면 눈에 쌓인 피로가 줄어들고 건조한 증상도 완화된다. 15 자주 빗질하라브러시를 구비해두고 졸립거나 집중이 되지 않을 때 머리를 빗어주자. 당연히 머릿결에도 도움이 되지만 두피의 미세 순환이 좋아지며 피로감이 완화되고 집중력이 높아진다. 잠잘 때 빼고는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사무실. 이 공간에서 어떻게 지내느냐에 따라 당신의 얼굴이 달라진다. “회사가 내 미모와 청춘을 앗아갔다”라며 개탄하지 말고, 뷰티 수칙을 붙여놓고 지켜보자. 잃어버린 아름다움과 건강, 일에 대한 열정까지 되찾을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