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서는 남자 - 이태원 분짜라붐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그 남자는 오늘도 마음의 허기를 채우기 위해 줄을 선다. 베트남 쌀국수 열풍의 중심에 서 있는 분짜라붐을 찾았다. ::분짜라붐, 분짜, 쌀국수, 이태원, 맛집, 이태원맛집, 베트남,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분짜라붐,분짜,쌀국수,이태원,맛집

베트남 쌀국수를 제대로 하는 집이 늘고 있다. 쌀국수 잘하는 가게에는 줄이 끊이지 않는다. 사람들의 입맛은 높아졌는데 그 수준을 만족시켜줄만한 곳은 여전히 부족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을 다녀오게 되면서 그 맛을 아는 사람이 급격히 늘었다. 참고로 베트남은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동남아 국가 1위에 올랐다. 집계를 시작한 이례로 부동의 1위 태국을 제친 것은 처음이다.국물 쌀국수인 포의 인기 못지않게 분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분짜는 쌀국수 면과 채소, 고기, 완자 등을 함께 소스에 찍어 먹는 음식이다. 이태원 분짜라붐은 아예 분짜를 상호명 전면에 내세웠다. 그만큼 자신 있다는 뜻이다. 식사 시간 때에 줄이 길게 서는데 회전이 꽤 빠른 편이다. 홀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다. 줄이 아무리 길어도 1시간 이상 기다릴 일은 거의 없다. 분짜라붐의 메뉴는 단출한 편이다. 메인 메뉴는 하노이 쌀국수, 하노이 고급 쌀국수, 하노이 진화 분짜가 전부다. 베트남식 튀김 만두인 넴, 느억맘 소스를 사용한 느억맘 볶음밥, 모닝글로리 볶음 등도 맛볼 수 있다. 쌀국수 메뉴는 모두 직접 뽑은 생면을 사용한다. 생면 특유의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쌀국수 국물은 24시간 동안 우려낸 소고기 육수를 사용한다. 분짜는 신선한 채소와 숯불에 익혀 불향이 향긋하게 밴 돼지고기와 완자, 넴이 곁들여 나온다. 한국에서 거의 최고 수준의 분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물 쌀국수 역시 수준급이다. 쌀국수와 분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찾아가봐야 할 곳이다.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74전화 02-749-4993영업 매일 11:00~02:00줄서기 난이도 중맛과 서비스가 포함된 종합 평점 4.3점(5점 만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