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성가시게 하는 피부 트러블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여자라면 누구나 겪는 짜증나는 피부 트러블과 그 해결방법. | 트러블,여드름,뾰루지,피부관리,기미

우리 솔직해져 보자. 항상 인스타에 올려도 부끄럽지 않을 피부를 가진 사람은 없다. 비단 여드름만 가지고 하는 얘기가 아니라 칙칙한 피부나 다크 스폿까지 모두 해당된다. 한 가지 피부트러블을 가지고 있던,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있던, 여기 가장 흔한 트러블들을 나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주려고 한다. 당신이 자신 있게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말이다.1 대왕 여드름 짜낼 수 없는 깊은 붉은 색 여드름을 의미한다. 오랫동안 낫지 않고 건드리면 아픈 경우도 있다.  해결법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이도록 매일 살리실산이 함유된 세안제로 얼굴을 씻자. 저녁에는 과산화벤조일 트리트먼트를 발라 박테리아를 박멸시키도록 한다. 트러블 부위에 과산화벤조일을 아주 적은 양 바르고, 소염제를 덧바른 후 반창고를 붙이고 잠자리에 들면 다음날 트러블이 80%는 축소할 것.2 유분이 많은 피부 유전적인 특징 때문에 지방 분비선에서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타입을 말한다. 그로 인해 생리전증후군과 관련해 여드름이 나는 경우가 있다. 해결법  유분을 잡는 클레이 마스크를 사용해보자. 클레이는 피부 표면의 과도한 유분을 흡수하고, 하루 종일 유분의 생성도 늦춰주는 효과가 있다.3 햇볕에 의한 화상 자외선으로 피부가 빨갛게 익고 물집이 잡힌 경우 해결법  피부를 식히고 붉은 기를 가라 앉혀주는 효과 대문에 햇볕 화상을 입었을 때에는 흔히 알로에를 사용하지만, 전문가는 히알루론산이 더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화상을 입으면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기 때문인데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끌어당기고 진정효과까지 지녔다.4 기미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기미는 이마와 볼, 혹은 윗입술 위에 갈색 점의 형태로 생긴다. 과도한 멜라닌이 과잉 생산되는 것이기 때문에 치료하기가 더 힘들다. 해결법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 지수가 50 혹은 그 이상 되는 제품을 사용하자. 비 오는 날, 맑은 날, 혹은 사무실에서도 장소와 날씨를 불문하고 매일 발라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하루만 태양에 노출되어도 기미가 심해지고 이를 제거하는 것이 더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5 모공각화증 닭살처럼 살짝 솟아오른 이 작은 돌기들은 전문가들조차 이들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특정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혹은 호르몬에 큰 변동이 있을 때 그 부위가 붉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말한다. 해결법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보디 스크럽 제품보다는 글리콜산이나 살리실산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상태가 심각한 정도라면 주름개선 용으로 자주 사용하는 레티놀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6 여드름 자국 여드름이 생겼다가 나아지기 시작할 때, 그 부위가 착색되는 경우 해결법  콩이나 감초 추출물, 그리고 비타민 C와 같이 피부 탈색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물질들은 과도한 멜라닌을 흐트러트리는 효과가 있어 피부 톤을 좀 더 일관되게 만들어준다. 푸른색과 적색광이 있는 LED마스크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푸른 빛은 박테리아를 박멸시켜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붉은 빛은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The 8 Most Annoying Skin Problems Every Girl Deals With ‘ 기사를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