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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다의 케틀벨 운동법

몸 전체를 고루 사용해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는 건 물론, 실용적인 근육 생성에 효과적인 케틀벨 트레이닝. 귀여운 생김새와 달리 반회전이 가능해 다이내믹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롭다. 린다와 함께하는 이번 트레이닝은 케틀벨 운동법이다.

BYCOSMOPOLITAN2017.09.02


허벅지 군살 제거하기

1 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리고 두 팔을 위로 뻗어 케틀벨을 들어 올린다. 발끝을 바깥으로 향하게 하면 허벅지 안쪽의 군살에 자극을 줄 수 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케틀벨 쥔 두 손을 가슴 높이로 내리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천천히 앉는다. 이때 허벅지는 바닥과 수평을 이루고, 체중을 뒤꿈치에 싣고 배에 힘을 주며 무릎이 발끝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한다. 2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 뒤 숨을 내쉬면서 다시 일어난다.


11자 복근 만들기

1 엉덩이와 양쪽 발꿈치로 몸의 무게를 지탱하고 케틀벨을 가슴 높이에서 든다.

2 오른쪽 다리를 들어 복부에 힘이 들어가게 한 뒤,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어 옆구리 군살을 자극한다. 왼쪽도 동일하게 실시.


옆구리살 제거하기

1 어깨너비의 1.5배로 다리를 벌리고 발끝이 바깥을 향하도록 한다. 오른손에 케틀벨을 쥐고 왼팔을 어깨높이에서 수평으로 편다.

2 복부에 힘을 준 상태에서 케틀벨을 쥔 오른손을 오른발 바닥으로 그대로 내린다. 10초간 유지했다가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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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