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들 사이에서 이런 다이어트가 핫하다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다이어터라면 주목! 요즘 여대생들 사이에서 핫한 다이어트 요법을 공개한다. ::다이어트, 비법, 여대생, 종이컵, 초콜릿, 샌드위치, 코스모캠퍼스 | 다이어트,비법,여대생,종이컵,초콜릿

종이컵 다이어트종이컵 세 개를 준비할 것. 각 컵은 탄수화물, 채소, 단백질을 담는 용이다. 먼저 탄수화물 컵에는 아침, 점심에 한 컵씩 채우고, 채소는 아침, 점심, 저녁에 한 컵씩 섭취한다. 이때 간이 되거나 조리된 채소보다 생 채소를 권한다. 단백질은 끼니 때마다 종이컵의 절반으로 채울 것. 주의할 점은 고단백이지만 저지방인 음식으로 채워야 한다는 점! 해봤더니>> “이제까지 늘 무조건 굶으면서만 살을 빼려고 했었는데 평소에 먹던 식단을 극단적으로 바꾸지 않는 선에서 해주니까 몸에 큰 무리가 가지 않아서 좋아요. 그래도 운동 없이는 기운 빠질 수 있으니 꼭 같이 해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네요.” - 정유빈(강남대학교 교육학과 16학번)초콜릿 다이어트카카오 함량이 70% 이상인 초콜릿을 하루 세번 식사 전 일정한 양을 정해 섭취할 것. 식욕 감퇴 효과 뿐 아니라 적은 양에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기에 다이어트에 좋다. 또한 초콜릿은 다른 음식의 지방 등이 체내흡수되는 것을 어느정도 방지하기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초콜릿에 국한되며 매일 정해진 양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봤더니>> “초콜릿을 전략적으로 먹으면 살도 뺄 수 있다는 걸 다이어트 카페에서 알게 됐죠. 평소에 단 것을 워낙 좋아했던 편이라 초콜릿 다이어트 시작한 이후로 오히려 초콜릿에 더 중독 돼서 양 조절이 어렵긴 한데 식욕이 떨어지는 것에는 확실히 한 몫을 하는 것 같아요. 밥 먹는 양은 줄었거든요.” - 편다은(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15학번) 샌드위치 다이어트밥 대신 점심과 저녁에 샌드위치를 먹는 것. 샌드위치 다이어트는 ‘홍대광 다이어트’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 다이어트를 통해 무려 12kg을 감량한 홍대광은 샌드위치를 먹는 것이 매일 정확한 정량을 섭취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해봤더니>> “친구의 추천을 받고 샌드위치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아직 몸무게에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샌드위치를 먹어보면 좀 달라질까 싶어서 다음주부터는 다이어트 샌드위치로 먹어보고 있는데, 왠지 벌써 몸이 슬림해진 기분이에요.” - 전신영(수원대학교 체육학부 16학번) 두부 다이어트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인 만큼 두부를 활용한 이 다이어트는 많은 연예인들도 시도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방법은 간단하다. 아침, 점심에 한 모 씩 먹고 저녁은 생략. 이러한 식단이 부담스럽다면 아침과 점심은 간단히 먹고 저녁을 두부로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식이다. 두부를 사용한 각종 다이어트 요리도 있으니 참고하면 체중 감량은 시간 문제. 해봤더니>> “처음 두부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땐 두 끼를 두부만 먹고 한 끼는 단백질 음료로 대체했어요. 이렇게 먹으니까 확실히 살은 많이 빠지는데 두부가 더 이상 물려서 못 먹겠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엔 두부를 제 나름대로 응용해서 먹으려고 노력하는데도 이미 질린 터라 점점 먹기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도 다이어트 효과는 좋아요!”  -김재희(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과 15학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