떼어내는 신박한 파운데이션의 등장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지금 해외 유튜버들 사이에서 유행 중인 필오프 파운데이션, 과연 진짜일까?







최근 해외 유튜버 사이에서 떼어내는 파운데이션으로 불리며 인기몰이인 이 제품! 놀랍게도 한국에서 출시된 제품이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을 때, 단독으로 사용하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이 제품. 얼핏 보면 파운데이션 같지만, 사실 이 제품은 스킨 패치다.




한국의 낫포유(not4you)에서 출시한 리얼 스킨패치로 피부 트러블을 쓱 가려주는 제품. 기존의 패치와 다르게 필오프 팩처럼 피부에 얇게 발라주는 제품. 여기 위에 메이크업을 하면 피부 고민을 싹 커버할 수 있다. 트러블성 피부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는 제품.







유튜버 레이 보이스는 메이크업 리무버가 없어도, 그냥 메이크업을 벗겨내면 된다는 점 때문에 아주 멋진 제품이라 생각했지만, 스킨 패치 위에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순간 경악했다. 바로 벗겨지기 시작했기 때문. 메이크업 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때만 결점 부위를 가리는 효과가 있었던 것. 물론 트러블 위에 메이크업이 직접 닿지 않으니 여드름 피부들에겐 환영이지만, 유튜버 레이처럼 얼굴 전체에 바르는 실수는 피할 것.







유튜버 레이가 직접 검증한 리얼 스킨 패치의 후기를 감상하시라. 얼굴 피부가 뜯어지는 속 시원한 광경을 마주할 수 있다.




이 기사는 코스모폴리탄UK의 ‘Peel off foundation is now a thing and it promises to help with acne’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지금 해외 유튜버들 사이에서 유행 중인 필오프 파운데이션, 과연 진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