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그 기간’ 이라면 피해야 할 것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지금 아무 생각 없이 복용하고 있는 약이 당신의 생리 기간에 영향을 주고 있다. | 보디,건강,생리,피임,아스피린

 1. 아스피린진통제로 아스피린을 습관적으로 복용한다면, 잠시 멈출 것. 다른 항염증성 진통제들과 달리 아스피린은 혈액을 희석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생리 기간을 성가시게 만들 수 있다. 생리 양이 평소 보다 늘어날 수 있기 때문. 평소에 양이 많은 편이라면 더욱 주의.2. 이부프로펜아스피린과 달리 이부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로 진통제 효과가 크고 자궁 내 수용기에만 작용 해 통증 조절이 가능하다. 혈액 응고 시키는 기능도 해서 생리 양을 줄여준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심정맥?혈전증 같은 혈전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할 것. 3. 우울증 치료제생리전증후군 치료제로 사용 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우울증 치료제. 2013년부터 공식적으로 정신 건강 장애 중 하나로 지정된 생리전증후군의 1차 치료제로 많이 쓰이고 있다. 부작용에 대해 입증된 것은 없지만. 종종 생리주기가 불규칙 해졌다는 평이 있다. 4. 경구 피임약경구 피임약은 단순히 생리를 늦추거나 멈추게 하는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다. 매일 똑 같은 시간에 약을 복용하는 복합 호르몬성 경구 피임약과 달리 프로게스테론으로만 만든 미니 알약은 생리가 아예 사라지거나 생리 중이 아닐 때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니, 경구 피임약 구매 전 확인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