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살, 착색, 왁싱 후유증! 해결책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여름내 손상된 피부 회복을 위한 마지막 체크 리스트! | 뷰티,여름,피부,피부회복,피부손상

 TIP 1  볼록 솟아오른 닭살과 쩍 갈라진 뱀살닭살의 원인은 모낭 각화증에서 비롯된다. 모낭과 그 주변을 덮고 있는 각질로 인해 피부가 까슬까슬하게 보이고 요철이 생기는 것. 단시간에 해결하는 건 쉽지 않지만 주기적인 스크럽과 보습 케어를 병행하면 피부 결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다. 모공을 막는 크림 제형보다는 로션처럼 가벼운 보습제를 고르고, 피지 흡착 효과가 있는 크림 타입 마스크를 사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할 것. 이와 반대로 심한 건조함으로 피부가 뱀 껍질처럼 보일 경우 각질 제거는 금물이다.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 샤워하고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를 닦아낸 뒤 보디 로션에 오일을 더해 촉촉한 보습막을 만들어야 한다. TIP 2  거뭇거뭇한 팔·발꿈치거칠고 칙칙한 색으로 변한 팔꿈치와 발꿈치 그리고 무릎! 특히 무릎이나 팔꿈치는 바닥이나 책상에 피부가 그대로 닿으면서 마찰이 가해져 각질이 더 쉽게 쌓이고 그만큼 착색되기 쉽다. 최소 일주일에 한 번은 따뜻한 스팀 타월로 각질을 불린 뒤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나 필링 젤로 마사지해 제거하자. 단, 지나치게 센 자극을 가해 피부를 문지르지 말 것! 유독 거뭇거뭇한 피부 톤이 신경 쓰인다면 보습제에 비타민 앰풀을 섞어 바르거나 얼굴에 바르는 미백 제품을 보습제 대신 소량 발라도 도움이 된다.  TIP 3  왁싱 후유증큰맘 먹고 도전한 비키니 왁싱! 그러나 그 자리에 남은 거뭇한 착색 흔적으로 마음고생 중이라면? 언더헤어를 뽑아내는 과정에서 모근이 손상되고 속옷과 피부가 반복적으로 마찰되면 착색이 되기 쉽다. 그런 만큼 왁싱 후 보습제를 꼼꼼히 바른 뒤 착색 방지 크림을 함께 바르면 효과적이다. 왁싱 부위의 피부는 민감한 상태이기 때문에 알로에 젤이나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새로 자라는 털이 모낭에 파고드는 인그로운 헤어가 고민된다면 일주일에 두 번 스크럽을 통해 묵은 각질을 제거하면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