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보면서 비키니각 섹시 백 만들기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폼롤러로 상체 라인을 매끈하게 조각해봅시다.



잠깐! 폼롤러가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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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휴가를 앞두고

섹시 백을 꿈꾸는 모든 분들!

폼롤러를 갖고 요 앞으로 모이세요~.


미션, 가슴을 열어라!

날개뼈 하각, 브래지어 끈 위치에 폼롤러가 닿게 한 후 완전히 누워 호흡을 깊게 마시고 내뱉는다.




하수 “가슴 뼈에서 우두둑 소리가 나요!”

고수 “팔을 위로 쭉 뻗어주면 더욱 효과적으로 스트레칭 할 수 있죠.”


등 상부 근육을 잘근잘근 풀어주기

폼롤러가 날개 뼈에 닿도록 기댄다. 다리는 골반너비로 벌릴 것. 머리 뒤쪽을 손으로 받치고 엉덩이를 든다. 근육의 움직임을 느끼면서 위 아래로 롤링한다.




하수 “삐걱삐걱 같은 동작, 다른 느낌 인정.”

고수 “무릎을 굽혔다 펴면서 등 상부를 집중 공략해보세요!”

‘겨덩이’ 없애기

한쪽 팔을 쭉 펴 겨드랑이 살짝 뒤쪽에 폼롤러를 두고 옆으로 눕는다. 반대쪽 손은 가슴 앞에 놓아 몸을 지지한다.(무릎을 잡아도 좋다.) 통증이 있는 부위를 찾아 앞뒤로 움직여서 마사지한다.




하수 “목만 까딱까딱하면 NG! 몸 전체를 앞뒤로 움직여주세요.”

고수 “많이 아플 수 있으니 힘들면 엉덩이는 살짝만 들어도 좋아요.”


뻣뻣한 뒷목 마사지

폼롤러를 세로 방향으로 둔다. 꼬리 뼈부터 머리까지 몸이 폼롤러와 같은 선상에 있도록 눕는다. 뒷통수와 목이 연결되는 움푹 들어간 부분을 폼롤러 모서리에 대고 머리를 좌우로 움직인다.




하수 “아이고 시원~하다! 뒷목이 몰랑몰랑해졌어요.”

고수 “고개를 크게 움직이는 것보다 머리의 무게를 실어 꾹 눌러주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풀어야지, 어깨 풀어야지!

폼롤러를 앞에 두고 무릎을 꿇는다. 이때 다리는 무릎 사이에 본인의 주먹 하나 정도 간격을 두고 벌린다. 오른손은 폼롤러 위에, 왼손은 오른 방향을 한 채 바닥에 내려놓는다. 오른손을 손등이 위로 보이게 놓고 밀어냄과 동시에 왼손은 오른쪽으로 밀어 고개와 상체가 오른쪽으로 로테이션 되도록 한 채 깊게 호흡한다.




하수 “까꿍~ 자세를 정확하게 인지하는 게 첫째.”

고수 “숨을 후~하고 내쉬면서 바닥에 있는 손바닥을 조금씩 더 밀어냅니다. 상체가 깊게 회전되면서 스트레칭 효과가 2배로 점핑!”



필라테스 강사 최수안쌤

-피트니스 914 신사점 필라테스 강사

-중앙일보 피트니스 칼럼 기고

폼롤러로 상체 라인을 매끈하게 조각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