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울퉁불퉁 승마살, 폼롤러로 해결!

요즘 ‘이거’ 집에 없으면 홈트 초보라던데? 필라테스 강사 최수안과 함께 하체 뭉침 밀어서 잠금해제!

BYCOSMOPOLITAN2017.07.11




잠깐! 폼롤러가 뭔가요?

폼롤러는 원통형 모양의 소도구! 

충격을 흡수해주는 고급 스펀지로 구성되어 있고, 그 길이는 15cm부터 90cm까지 다양해요. 스트레칭 하고 싶은 부위에 폼롤러를 대고 롤링을 하거나 압력을 가하면 OK! 경직된 근육이 이완되고 보디 라인도 정리되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지금부터 하체 뽀개기 START!


종아리 밀어서 뭉침 해제

폼롤러 위에 종아리를 올려놓고 엉덩이를 띄운 뒤 체중을 최대한 종아리에 실어 위아래로 움직여 마사지한다.


  하수 “하… 선생님? 이따 저 좀 보시죠?”

고수 “(안들림) 버티는 힘이 허락한다면 종아리 방향을 좌우로 틀어 롤링해 더욱 골고루 마사지해보세요.”


허벅지 안쪽 살 타파

엎드린 자세로 준비. 폼롤러를 몸과 11자가 되도록 옆에 두고 다리를 ㄱ자로 구부린다. 무릎부터 복숭아 뼈까지 폼롤러와 일직선이 되도록 할 것. 플랭크 포지션과 비슷하게 팔을 ㅅ 모양으로 두거나 11자로 둔 채 무게를 허벅지 쪽으로 실어 좌우로 움직여 마사지한다.


 하수 “힘들 땐 폼롤러를 허벅지 안쪽으로 더 끌어당기세요.”

고수 “무릎과 가까운 쪽은 신경이 많이 지나가는 곳이므로 너무 세게 누르지 않는 것이 좋아요!”

 

튼실한 허벅지 앞 부분, 슬림하게 태우기

허벅지 앞쪽에 폼롤러를 대고 엎드린다. 팔은 플랭크 포지션과 비슷하게 ㅅ자 또는 11자로 둔다. 허벅지에 무게를 실어 마사지한다.

 

하수 “저처럼 상체가 앞으로 기울면 NG.”

고수 “발끝 제대로 들어야죠! 허벅지 앞쪽에 무게를 실어주세요.”


허벅지 옆 승마살 뽀개기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만든 후 바지주머니가 있는 위치에 몸의 옆면을 댄다.



하수 “한 쪽 발을 매트에 고정해 밀어주세요. 이때 발끝은 폼롤러와 평행하게!”

고수 “더 큰 자극을 원한다면 양쪽 다리를 함께 올려 힘있게!”


엉덩이 근육 반죽하기

엉덩이 밑에 가장 튀어나온 두 개의 뼈(좌골)을 먼저 인지한 후 폼롤러 위에 좌골이 닿도록 약간 비스듬히 앉는다. 좌골 부근에서 롤링~


하수 “좌골을 지날 때 마다 가슴이 철렁~. 중독성 있음!”

고수 “무게를 더 싣고 싶다면 한쪽 다리를 반대쪽 무릎 위에 올리기!”

 



 

필라테스 강사 최수안쌤

-피트니스 914 신사점 필라테스 강사

-중앙일보 피트니스 칼럼 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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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에디터 조형유
  • 영상 이재찬
  • 도움말 최수안쌤(피트니스914 필라테스 강사)
  • 디자인 이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