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의 효소팩, 직접 따라해봤더니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가 직접 민박 손님들에게 공개한 매끈한 피부의 비밀, 천연 효소팩을 에디터가 샅샅이 파헤쳤다. | 뷰티,셀렙,스타,이효리,효리네민박

지난 일요일, JTBC ‘효리네 민박’에서 뷰티 에디터의 눈길을 사로잡은 건 단연 이효리와 스물다섯살 민박 손님들이 도란도란 함께 했던 이효리식 천연 효소팩이다. 평소에 화학성분이 강한 화장품을 멀리하기로 유명한 이효리라 그녀가 만든 천연팩에 눈길이 가는 건 당연한 일. 그녀가 방송에서 정확한 팩 레시피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효소’와 ‘씨앗’ 재료로 만들었다는 소식에 왜 하필 효소액을 이용했는지 궁금증을 참을 수 없었다. 그래서 천연팩 좀 만들어 본 에디터가 직접 효소액과 씨앗을 이용해 천연 효소팩 체험에 나섰다. Editor’s Recipe  에디터도 만들어본 천연 효소팩솔잎 효소액, 녹두가루, 치아씨드를 준비한다. 녹두가루 두 스푼에 솔잎 효소액 세 스푼, 치아씨드 간 것 반 스푼을 넣고 고르게 섞어준다. 손등에 발랐을 때, 주르륵 흘러내리지 않도록 농도는 녹두가루를 이용해 조절할 것.  Editor’s Comment  “Good!”해독 작용과 영양 공급 및 미백에 효과적인 녹두와 피부 정화,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는 솔잎 효소액 덕분에 얼굴이 즉각적으로 맑고 환해진 느낌. 특히 ‘효소액=설탕물’이라 생각해 끈적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꿀로 만든 천연팩보다 세안 후 잔여감이 남지 않아 좋았다. 얼굴이 즉각적으로 맑고 환해진 느낌. 효소액의 향이 강하긴 하지만, 녹두가루 대신 다른 효과의 곡물이나 씨앗가루를 찾아 대체해서 사용 해보고싶다.POINT 환공포증이 있다면 치아씨드는 꼭 갈아서 사용할 것. 효소팩의 진짜 효과는?효리팩에서 주목할 건 바로 ‘효소’. 발효효소는 생명체 내 반응을 촉진하는 유기화합물로 우리의 다양한 생리작용을 돕는데,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걸로 널리 알려졌다. 쉽게 말해, 내 피부에 유익한 균은 더해주고 독성은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것. 시판되는 화장품에서도 자주 발견할 수 있는 발효원액 성분이 다 효리팩의 ‘효소’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SK-Ⅱ의 피테라 에센스, 에스티로더의 마이크로 에센스인퓨전 마스크나 숨37°의 시크릿 에센스같은 제품들의 빠른 흡수력과 순한 사용감, 안티에이징 효과 등을 천연 효소팩에서도 기대할 수 있는 것. 시술 받지 않기로 유명한 이효리의 피부가 여전히 탱탱하고 빛나는 걸 보면, 왠지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