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과 이별하는 3분 스트레칭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현대인의 고질병인 거북목을 타파하기 위해 필라테스 강사가 떴다! 초간단 스트레칭으로 거북목과 이별하는 방법을 지금 당장 확인할 것. | 보디,필라테스,스트레칭,호흡,다이어트

나도 거북목? 체크리스트□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볼 때 고개를 쭉 내민다□ 목 뒷쪽이 경직되어 있다□ 목이 C자형이 아닌 일자로 뻗어있다□ 승모근이 볼록하게 올라왔다4개 중 3개가 해당된다면 당신은 거북목!거북목으로 인한 피로감, 어깨 결림 등의고통에서 헤어나고 싶다면 필라테스 강사 최수안쌤이직접 선보이는 거북목 스트레칭을 참고해보자.1. 갈비 통으로 숨쉬기필라테스 호흡을 제대로 익히면경직된 목과 전체 근육의 긴장을 풀 수 있다.잠깐! 나의 호흡법은 어떨까?“한 손은 가슴 위에, 다른 한 손은 배 위에 둡니다.코로 마시고 입으로 내뱉어주세요. 호흡할 때 가슴과 배에 있는 손 중 어느 부분이 움직이나요?”가슴?배?올바른 필라테스 호흡법은 이것!어깨 근육 푸는 갈비통 호흡“필라테스 호흡법으로 숨을 내쉴 때는 가슴과 배,두 곳 모두 정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갈비통이 팽창하는 듯한 느낌으로 숨을 들이마시고, 코르셋을 조이듯이 꽉 닫아주며 숨을 내쉽니다.”Tip 1 배꼽이 쏙 들어가도록 배에 힘을 주고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Tip 2 호흡법을 충분히 익힐 때까지 누워서 연습하자! 그 다음엔 엎드려서, 마지막으로 앉아서 호흡한다.2. 초간단 목&어깨 스트레칭목 뒤쪽 통증을 완화하면서 목 앞쪽 굴근을 강화해주는 동작.간단하면서 빠른 효과를 낸다.1) 엄지손가락 두 개로 턱을 받치고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2) 고개를 아래쪽으로 내리면서 두 손가락으로 지탱한다.30초 정지! 3. 누워서 목 근육 풀기거북목은 목이 앞으로 빠진 상태를 일컫는다. 헤드 너드 동작으로 늘어난 앞쪽 굴근을 강화해 거북목을 개선할 수 있다. 1) 뒤통수 가장 튀어나온 부분이 바닥에 닿도록 편안히 눕는다. 2) 머리와 목이 연결되는 부위를 턱을 당겨서 편다. 3)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턱을 당길 것. 3회씩 5세트 반복Tip! 턱과 목 사이에 손가락 두 개는 들어갈 수 있도록 고개를 숙인다. 너무 당기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다음 주에는 폼롤러 운동으로 찾아올게요~ 또 봐요!필라테스 강사 최수안쌤 - 피트니스 914 신사점 필라테스 강사 - 중앙일보 피트니스 칼럼 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