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과 이별하는 3분 스트레칭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현대인의 고질병인 거북목을 타파하기 위해 필라테스 강사가 떴다! 초간단 스트레칭으로 거북목과 이별하는 방법을 지금 당장 확인할 것.


나도 거북목? 체크리스트

□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볼 때 고개를 쭉 내민다

목 뒷쪽이 경직되어 있다

목이 C자형이 아닌 일자로 뻗어있다

승모근이 볼록하게 올라왔다


4개 중 3개가 해당된다면 당신은 거북목!


거북목으로 인한 피로감, 어깨 결림 등의

고통에서 헤어나고 싶다면 필라테스 강사 최수안쌤이

직접 선보이는 거북목 스트레칭을 참고해보자.


1. 갈비 통으로 숨쉬기

필라테스 호흡을 제대로 익히면

경직된 목과 전체 근육의 긴장을 풀 수 있다.


잠깐! 나의 호흡법은 어떨까?


“한 손은 가슴 위에, 다른 한 손은 배 위에 둡니다.

코로 마시고 입으로 내뱉어주세요.

호흡할 때 가슴과 배에 있는 손 중 어느 부분이 움직이나요?”


가슴?

배?


올바른 필라테스 호흡법은 이것!


어깨 근육 푸는 갈비통 호흡


“필라테스 호흡법으로 숨을 내쉴 때는 가슴과 배,

두 곳 모두 정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갈비통이 팽창하는 듯한 느낌으로 숨을 들이마시고,

코르셋을 조이듯이 꽉 닫아주며 숨을 내쉽니다.”


Tip 1 배꼽이 쏙 들어가도록 배에 힘을 주고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Tip 2 호흡법을 충분히 익힐 때까지 누워서 연습하자!

그 다음엔 엎드려서, 마지막으로 앉아서 호흡한다.


2. 초간단 목&어깨 스트레칭

목 뒤쪽 통증을 완화하면서 목 앞쪽 굴근을 강화해주는 동작.

간단하면서 빠른 효과를 낸다.


1) 엄지손가락 두 개로 턱을 받치고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

2) 고개를 아래쪽으로 내리면서 두 손가락으로 지탱한다.

30초 정지!


3. 누워서 목 근육 풀기

거북목은 목이 앞으로 빠진 상태를 일컫는다. 헤드 너드 동작으로 늘어난 앞쪽 굴근을 강화해 거북목을 개선할 수 있다.

1) 뒤통수 가장 튀어나온 부분이 바닥에 닿도록 편안히 눕는다.

2) 머리와 목이 연결되는 부위를 턱을 당겨서 편다.

3)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턱을 당길 것. 3회씩 5세트 반복


Tip! 턱과 목 사이에 손가락 두 개는 들어갈 수 있도록 고개를 숙인다. 너무 당기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다음 주에는 폼롤러 운동으로 찾아올게요~ 또 봐요!


필라테스 강사 최수안

- 피트니스 914 신사점 필라테스 강사

- 중앙일보 피트니스 칼럼 기고


현대인의 고질병인 거북목을 타파하기 위해 필라테스 강사가 떴다! 초간단 스트레칭으로 거북목과 이별하는 방법을 지금 당장 확인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