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리얼 스타 단골집

손석희, 임수정, 장기하, 오혁, 자이언티. 이들이 진짜 즐겨 찾는 단골집을 소개한다. 며칠 동안 죽치고 앉아서 두 눈으로 직접 목격했다. 믿어도 된다.

BYCOSMOPOLITAN2017.06.30



슬런치 팩토리

단골 스타: 임수정, 장기하

출몰 스타: 송중기, 송혜교, 비와이, 타블로, 이하이, 장재인, 장나라 등

슬런치 팩토리는 채식 및 건강식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 겸 레스토랑이다. 상수동이 한적하던 시절부터 오래도록 자리를 지킨 터줏대감이다.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홍대 특유의 키치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살아있다. 임수정은 본인 인스타그램 첫 게시물을 이곳에서 찍은 사진을 올릴 만큼 슬런치 팩토리를 애정한다. 스케줄이 바쁘지 않을 때는 하루가 멀다 하고 이곳을 찾고 안부를 물을 정도로 직원들과 가깝다. 장기하는 주로 낮에 슬런치 팩토리를 찾는다. 이곳의 선곡을 좋아해서 흘러나오는 노래에 대해 직원들과 자주 담소를 나눈다고 한다. 유독 셀럽의 방문이 잦은 곳으로 유명하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길 38 1층

전화: 02-6324-9870

인스타그램: @slunch_factory



올디너리 킴스펍

단골 스타: 오혁, 노브레인

출몰 스타: 자이언티, 기리보이, 스윙스, 블랙넛, 크라잉넛, 장미여관 등

올디너리 킴스펍은 ‘보통 사람들의 보통 술집’을 표방하는 편안한 분위기의 펍이다. ‘올킴’이란 애칭으로도 불린다. 뮤지션, DJ, 래퍼, 댄서, 미술가, 타투이스트 등 홍대 앞 문화?예술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넉살 좋은 오너의 성격 덕분에 처음 찾더라도 어색하지 않게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상수동에서 연남동으로 자리를 옮겼지만 단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노브레인의 베이시스트 정우용은 올킴에 거의 살다시피 한다. 오혁도 자주 올디너리 킴스펍을 찾는다. 최근 자이언티도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4길 17 3층

전화: 010-8995-4267

인스타그램: @ordinarykim_s_pub


 

쇠가부엌

단골 스타: 백승주, 김범도 등 많은 수의 아나운서들

출몰 스타: 손석희, 양세형, 양세찬, 탁재훈 등

연남동 가장 구석 주택가에서 영업하는 비스트로펍이다. 인적이 드문 골목까지 사람들이 찾아올까 싶지만 연일 만석이다. 뻔한 듯 뻔하지 않은 안주 메뉴와 맥주, 소주, 와인, 위스키, 보드카 등 다양한 주종을 두루 갖춘 주류 리스트가 특징이다. 오너가 직접 인테리어를 했고 테이블도 모두 직접 만들었다. 유독 아나운서들이 즐겨 찾는데 방송국이 위치한 상암동에서 1차 후 2차로 이곳으로 자리를 옮기는 것으로 추정된다. 얼마 전에는 손석희 JTBC 보도국 사장이 쇠가부엌을 찾아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6 1층

전화: 02-325-8843

인스타그램: @soega_kitchen

Keyword

Credit

  • 에디터 김진호
  • 사진 @jiyoung_0329(슬런치 팩토리), 각 인스타그램(올디너리 킴스펍, 쇠가부엌)